어떻게 한 학기가 다 지났는지....벌써 6월, 1 학기를 마무리할 때가 되었습니다.
마무리를 이야기 하면서 이번 달 역시 교육 계획안의 공지가 늦어져서 뭐라 송구한 말씀을 전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죄송한 마음을 무릅쓰고 양해의 말씀을 조심스럽게 전해 봅니다.
06월 교육 계획안
2012년 5학년 (담임 한성애) 비엔나 한글학교
|
2일 |
9일 |
16일 |
23일 |
30일 |
|
학습목표 |
주장과 쟁점 -근거있는 주장 -쟁점에 대한 내 입장 |
광고의 성격, 특성 -광고에 나타나는 표현의 특성 |
사건 사이의 관계 시의 일부분을 바꾸어 내 생각이 드러나게 써보기 |
내 경험과 문학작품 |
칭찬과 사과 전기문: 시대상황, 인물의 업적 |
|
1교시 9:30 – 10:10 |
과제 발표 매체를 이용한 발표: 정해진 발표 대상에 대해 적절한 매체를 사용하여 발표하기 |
-다른 사람의 의견을 칭찬/반대하는 글을 쓰기 (초, 중, 고교생의 휴대폰 휴대 금지) |
(듣. 말. 쓰 125-147) -인물과 이야기 전개의 관계 -배경과 이야기 전개 |
(읽기 141-163) -시를 읽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에 대해 발표하기 |
(듣.말.쓰 149-159) -칭찬/사과의 말을 할 때 주의할 점 -칭찬/사과의 중요성 |
|
2교시 10:20 - 11:05 |
(읽기128-139) -광고란? -광고의 성격과 광고를 읽을 때 생각하여야 할 점 |
-사건 사이에 관계가 잘 드러나도록 이야기를 쓰는 방법 -학기말 시험 준비 |
-같은 시나 이야기를 읽어도 읽는 이에 따라 서로 다른 느낌과 생각의 차이에 대해 비교하기 |
-칭찬/사과할 때의 방법/태도/표현 -칭찬/사과의 편지 쓰기 |
||
3교시 11:10 – 11:55 |
(듣.말.쓰 108-122) -근거있는 주장을 하기 -주장을 하기 위해 근거를 마련하기/자료 수집 |
백일장 |
1학기 말 시험 |
“마당을 나온 암탉” -인물의 마음과 행동을 생각하며 교과서 본문 읽기 |
(읽기 165-175) -전기문에 대한 이해 -전기문의 특성 |
|
4교시 12:00 – 12:45 |
-어떤 문제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정하는 방법 -의견의 제시 |
-광고의 성격을 파악하여 광고를 읽는 방법 -광고 표현의 특성 |
-시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는 방법: 글감, 주인공, 꾸며 쓰는 말등을 바꾸어보기 |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친구들과 비교하여 글쓰기 |
“유관순” 삶과 업적 방학숙제 전달 및 1학기 종업식 |
|
과제 |
듣.말.쓰 108-122쪽 읽기 |
광고문 쓰기/학기말 시험 준비 |
144쪽 “내 가슴에” 글을 바꾸어 쓰기 |
내가 좋아하는 시에 대해 느낌/생각 쓰기 |
방학중 일기쓰기 전기문 읽고 독후감쓰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