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월 교 육 계 획 안
2010년 2학년 담임 한 순 옥 비엔나 한글 학교
|
9일 |
16일 |
23일 |
30일 |
학습목표 |
하고 싶은 말을 조리있게 할 수 있다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을 찾을 수 있다. |
실감나게 느낌을 살릴 수 있다 |
뒤에 이어질 내용을 꾸밀 수 있다 |
1교시 |
애국조회 동요 배우기 |
듣기 말하기 6단원 인물의 처지를 생각하며 조리 있게 말하기 |
듣기 말하기 7단원 “뽀로로가 아파요”를 듣고 말로 표현하기 |
듣기 말하기 7단원 실감나게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 보기 |
2교시 |
듣기 말하기 6단원 이야기 속의 인물이 되어 내 생각을 말하기 |
읽기 6단원 서로 다른 의견을 비교하며 읽기 |
읽기 7단원 느낌을 살려 시를 읽는 방법 |
읽기 7단원 이어질 이야기를 꾸미는 방법 |
3교시 |
읽기 6단원 글을 읽고 글쓴이의 생각과 의견을 안다. |
쓰기 6단원 주장하는 글을 써 보기 |
쓰기 7단원 이어질 내용을 꾸며 쓸 때 주의 할 점 |
쓰기 7단원 이어질 내용을 꾸며 써 보기 |
4교시 |
쓰기 6단원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
민속 놀이 동요 부르기 |
민속 놀이 동요 부르기 |
동요 부르기 |
과제물 |
교과서 일기 한 편 |
교과서 일기 한 편 |
교과서 일기 한 편 |
교과서 일기 한 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