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학년 11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 |
2014년 11월 1일 |
ALLERHEILIGEN 휴일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11월 8일 |
4단원 들으면서 적어요 |
요약하기 |
글로 간단히 적는 경우를 알 수 있다. |
이야기를 듣고 중요한 내용을 간단히 잘 적는 방법을 알기 |
국어 3-2 가 |
92-95쪽 |
|
요약하기 |
이야기를 듣거나 영상을 보고 글로 간단히 적는 특징 알기 |
『훈맹정음을 만든 박두성』 읽으면서 간단히 적는 방법과 영상을 보고 간단히 적는 방법 알기 |
국어 3-2 가 |
96-103쪽 |
96-101쪽 1번 읽기 영상자료 | ||
내용쓰기 |
새로운 문장을 사용하여 자세히 쓸 수 있다. |
꾸며주는 말을 넣어 자세히 쓰기 새로운 문장을 넣어 자세히 쓰기 |
국어활동 3-2 가 |
102-105쪽 |
| ||
|
|
|
학예회연습 판소리: 견우와 직녀 |
|
|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11월15일 |
4단원 들으면서 적어요 |
요약하기 |
훈화를 듣고 글로 간단히 적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울타리의 못 자국』 훈화를 듣고 내용 간단히 적기 정리하여 표로 만들기. |
국어 3-2 가 |
104-109쪽 |
듣기 자료 |
요약하기 |
듣는 과정에 따라 적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울타리의 못 자국 』 여러 가지 형식으로 내용을 정리하기 |
국어 3-2 가 |
104-109쪽 |
| ||
5단원 낱말의 짜임 |
낱말 |
낱말의 짜임에 대하여 알아 볼 수 있다. |
쪼갤 수 없는 낱말과 쪼갤 수 있는 낱말로 나누기 |
국어 3-2 가 |
130-133쪽 |
63-65쪽 1번 읽기 | |
|
|
|
학예회연습 판소리: 견우와 직녀 |
|
|
|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11월22일 |
4단원 들으면서 적어요 |
요약하기 |
이야기를 듣고 글로 간단히 적을 수 있다 |
『예쁜 새 선발 대회』 |
국어 3-2 가 |
112-115쪽 |
듣기 자료 |
요약하기 |
듣고 적은 내용을 바탕으로 다시 정리 할 수 있다. |
『바닷속 동물 』를 친구에게 듣고 중요한 내용을 간단히 적기 |
국어 3-2 가 |
116-119쪽 |
듣기 자료 | ||
5단원 낱말의 짜임 |
낱말 |
낱말의 짜임에 대하여 알아 볼 수 있다. |
쪼갤 수 없는 낱말과 쪼갤 수 있는 낱말로 나누기 *한글경연대회실시 (신청자) |
국어 3-2 가 |
134-135쪽 139-141쪽 |
| |
|
|
|
학예회연습 판소리: 견우와 직녀 |
|
|
| |
한자 8급 50단어 모두 복습하기: 2월에 한자 급수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 |
2014년 11월29일 |
4단원 들으면서 적어요 |
요약하기 |
적은 내용을 바탕으로 생각이나 느낌을 글로 쓸 수 있다. |
훈화 『행복한 사람』 중요한 내용 적은 후 내 생각을 정리 하기 |
국어 3-2 가 |
120-122쪽 |
듣기자료 행복한 사람 편지쓰기 |
5단원 낱말의 짜임 |
낱말 |
낱말의 짜임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
『장승 』 낱말의 짜임을 생각하며 이해하기 |
국어 3-2 가 |
136-138쪽 |
136-137쪽 1번 읽기 | |
|
|
|
전체 학예회 연습 |
|
|
| |
|
|
|
전체 학예회 연습 |
|
|
| |
한자 8급 50단어 모두 복습하기: 2월에 한자 급수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