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수업 교육계획안
2017년 5월 13일. 토요일 (2.3교시) 담임 조윤영
학습단원 |
7.이야기의 구성 |
일시 |
5월13일 |
|
학습목표 |
-인물의 성격과 사건 전개 사이의 관계 _말과행동에서 나타나는 인물의 성격 파악하기 |
|||
시 간 |
교육 활동 계획 |
준비물 |
||
2.3교시
10시15분 / 11시 50분
|
도입
|
*나에 대한 성격과 가족.친구들의 인물말하기 *성격이란? 서로 돌아가며 이야기를 나눈다. *교과서를 돌아가며 읽고 인물의 말과 행동을 주의깊게 파악한다. |
*학습정리 노트 *낱말카드 사용 |
|
전개 |
*원숭이 꽃신에 나오는 원숭이와 오소리에 대한 말의뜻과 행동에서 느끼는 감정을 단어로 표시하게한다.( 카드에서 찾아 노트에 정리한다) *사건의 전개를 문단별로 나누어서 정리해 본다. *내가 만약원숭이와 오소리였다면? 어떤 행동으로 사건을 전개할지 발표한다
|
|||
정리 |
*도입에서 말한 친구나 가족에게 배려하는 말로변화된 나의 성격을 표시한다. *성격에 관련된 어휘 학습에서 좋은 성격을 낱말카드에 정리한다.
|
좋은 성격이란? 표지 만들기 |
(위의 사항은 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