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1월 교 육 계 획 안
2008년 6학년(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10일 |
17일 |
24일 |
31일 |
학습목표 |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과 글 쓰는 방법 배우기 |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점과 방안 세우기 |
전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 스스로 진단해 보기 |
소중한 만남을 기억하며 글로 써보기 |
1 교시 9.30~10.10 |
읽기p160 인터넷은 지금에 대해서 글쓰기와 문제점 해결방안 찾기 |
읽기p166 우리생활의 골치덩이 쓰레기에 대한 문제점 찾기 |
읽기p180 전쟁을 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 대한 해결방안과 위험성 주장 |
읽기p188 우정에 대한생각과 그림자에 대한 감상문 쓰기 |
2 교시 10.20~11.05 |
글의 흐름을 순서대로 쓰기와 인터넷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기 |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과 우리가 고쳐야 할 점 찾기 |
전쟁에 대한 근거와 주장 .주장에 대한 근거. 문제점이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방안 |
어떤 크리스마스에 대해서 각자 맡아 연극하기. |
3 교시 11.10~11.55 |
인터넷의 편리함과 올바른 이용법에 대해서 서로 토론하고 정리해보기 |
읽기p170 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물의 소중함 배우기 |
폭력을 부추기는 작품이 주는 영향과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
등장 인물의 성격에 대해서 생각하기와 극본의 구성법 배우기 |
4 교시 12.00~12.45 |
인터넷 확산이 가져다 준 문제점에 대해서 설명하기 |
물 절약 하는 방법 글로 써보기 |
요점정리와 낱말의 뜻 구별하기. |
어려운 단어 정리하기와 뜻 구별하기 |
과제 |
한자공부와 낱말정리 |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로 짧은 글짓기 하기 |
한자 공부와 시험 공부 과제 물. |
한자공부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