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교육 계획안(6학년)
날짜 |
교과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과제물 |
가정학습 |
10월3 |
국어활동(2) |
*자료활용법을 이용한 자료발표하기 |
*가마솥에 숨겨진 과학과 통가열식 압력 방법에 대한 자료 조사 |
*완전국어 *한자 |
*교과 읽기 |
10월10 |
국어(3) 국어활동(3) |
*주장에 대한 근거가적절한지 판단하는 방법알기 *제안하는 글쓰기 |
*지구촌 인권에 대한 주장하기 *낱말의 짜임에 대해서 |
*나에 대한 장점을 발표하기 *완전 국어
|
*관용표현 써오기 * |
10월17 |
국어(4) |
*관용 표현을 사용하면 좋은점 *관용표현 이용법 |
**반딧불에 대한 추억을 읽고 관용 표현찹기 |
*한자 *관용 표현써오기
|
*국어활동 4.5.읽기 *이야기 정리하기 |
10월24 |
국어(5) |
*이야기에서 사건과 배경 사이의 관계 파악하는 방법 |
*방구아저씨에 대한 글에서 시간 배경이야기하기 |
*완전국어 *한자 *문장에서의 구성요소 찾기 |
*교과 읽기
|
10월31 |
국어활동(4.5) |
*이야기 구성요소를 고려하여 이야기바꾸어 쓰기 |
*알라딘과 마술 캠프와 마지막 수업을 읽고 이야기 구성요소 알아보기 |
*독후감 써오기 * |
*단원 정리 하여 쓰기 *악기연습 |
위의 사항은 변경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