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월 교 육 계 획 안
2010년 꽃님반 담임 한 순 옥 비엔나 한글학교
2일
9일
16일
23일
30일
학습목표
기본 모음의 이름을 알고 획순에 맞게 쓸 수 있다
기본 모음의 이름을 알고 획순에 맞게 쓸 수 있다.
기본 모음의 이름을 알고 획순에 맞게 쓸 수 있다.
기본 자음과 모음을 결합하여 글자를 만들 수 있다..
기본 자음과 모음을 결합하여 단어를 만들 수 있다.
1교시
애국조회
동요부르기
모음 ㅏ~ㅠ까지 복습하기
노래
“토마토”
자음의 음가 알기
출석 부르기
내 이름 카드를 읽을 수 있어요.
노래 ; 토마토
카드를 사용하여 반 친구들 이름 익히기
받침 없는 단어 읽기
2교시
모음 ㅏ~ㅛ까지 복습하기
자음과 모음을 결합하여 글자 만들기
모음 ㅏ~ㅠ까지 복습하기
글자 만들기
자음과 모음을 결합하여 글자를 만들어 본다.
모음ㅏ~ㅐ까지 복습하기
동화 듣기
3교시
모든 자음의 음가를 익히고 모음과 결합 해 보기
동화 듣기
노래
모음 ㅡ, ㅣ를 익히고 따라 쓰기
모음 ㅔ, ㅐ를 익히고 따라 쓰기
ㄲ, ㄸ, ㅃ, ㅆ을 익히고 따라 쓰기
4교시
모음 ㅜ,ㅠ를 익히고 획순에 맞게 따라 쓰기
학예 발표회 연습
학예 발표회 연습
학예발표회 연습
학예발표회 연습
준비물
색연필, 가위, 풀, 마패, 바지
색연필, 가위, 풀, 마패, 바지
색연필, 가위, 풀, 마패, 바지
색연필, 가위, 풀, 마패, 바지
색연필, 가위, 풀
마패, 바지
학부모님께
어린이들이 글자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조금씩 익혀가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아동들이 대단한 성취감을 느끼고 한글에 대해 관심과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뒤떨어지지 않도록 가정학습에 힘써주시고 지각이나 결석을 하지 않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금요일에 주말이라고 늦게 잠을 잔 친구들은 토요일 수업에 많은 지장을 가져옵니다.
어린이들이 어린 만큼 부모님들의 세심한 배려를 부탁 드립니다.
예정대로라면 이 번 학기를 마칠 때쯤엔 어린이들이 글자를 읽기 시작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