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실 우리교실

학급별 내용을 설명합니다.

2009.01.10 06:56

1 월 교 육 계 획 안

조회 수 5313 추천 수 0 댓글 0

        1 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초등4학년 (최 혁 재) 비엔나 한글학교


10

17

24

31

학습

목표

말하는 내용에 적합한 표정과 목소리를 배운다.

이야기를 들으며

내용을 간추려 본다.

되풀이 되는 말의 느낌을 살려 시를 읽어본다.

이야기를 듣고 친구들에게 전달해본다.

1 교시

9:30-10:15

바닷물이 짠 이유’,

그림을 보고 등장 인물의 목소리 짐작하기.

느낌을 살려’

내용에 어울리는 표정 알기


즐거운 우리집’

그림보고 경험말하기,

역할정해 연극해보기

판소리 ‘심청가’듣기,

간단한 설명후

말하는 내용에

어울리는 표정과 목소리 배우기

(10일의 연장)

꽃나라 임금’

을 듣고 간추려

친구에게 전달하기

2 교시

10:20-11:05

1교시'느낌을 살려'

연장.

토끼이야기’

간추린 내용에 제목 붙이기

피리부는 사나이’

를 듣고 이야기를 간추리는 다양한 방법 찾기

요술부채’

를 일고 간추려 글로 정리

3 교시

11:10-11:55

겨울참새’와 ‘내동생’을 읽으며 운율에 대해 배워본다.

열매줍기 대회를 읽고 인물이 한 말과 행동에 대해 말해보기

얼레빗' 과 ‘겨울아이들’을 읽고 운율이 주는 느낌말해보기.

행복한 비밀하나’를 읽고 일어난 일을 차례대로 정리해 말하기.


4교시

12:00-12:45

기초한문, 한국의 역사

* 그 동안 레크레이션 위주였던 것을 감안,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도를 고려해 진행


기초한문 1교시

문화재와 박물관


전 통 놀 이


한문 2교시

고조선의 역사

한문3교시

고조선 이후 1.



과제물




고려청자 란?



24일 예습



단군설화에 대한 나의 생각



내가 아는 전통놀이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