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교 육 계 획 안
2010년 4학년(담임 조 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5일 |
12일 |
19일 |
26일 |
7월3일 |
학습목표 |
글쓴이의 의견 말하기와쓰기 |
기행문에 대해서 배우기 |
기행문을 읽고 시쓰기 |
같은 말이라도 여러가지 뜻을 배우기 |
우리말의 발음 익히기 |
1 교시 9.30~10.10 |
애국조회 교과서 읽기 |
읽기(130-139) 제주도를 읽고 기행문에 대한 설명하기 |
읽기140-148 생각하거나 느낀 것을 시로 쓰기 |
읽기150-160 시장구경을 읽고 다른 뜻찾기 |
쓰기150-160 겹받침과 홀받침 읽는 법 배우기 |
2 교시 10.20~11.05 |
읽기(120-128) 아름다운 우리말의의견과 까닭배우기. |
기행문에서 중요한내용을 정리하는 방법 배우기 |
체험 학습을 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하기 |
안네의 일기를 읽고 낱말 의 다른 점찾기 |
문장을 이용한 받침법 쓰기 |
3 교시 11.10~11.55 |
파워포인트 수업 위인전 (세종 대왕에 대해서) |
학기말 평가 시험 |
쓰기(126-127) 그림을 그리면서 글로 쓰기 |
쓰기140-147 듣는 이의 처지에 따라 주의할 점 정리하기 |
종업식과 백일장 수상식 |
4 교시 12.00~12.45 |
쓰기(110-116) 문장성분 정리와 문장만들기 |
그림을 보고 문장 쓰기와내용완성하기 (118-119) |
짧은 글짓기와 받아쓰기 |
그림을 보고 알맞은 문장 쓰기 |
다과회 및 학부형과 대화시간 |
과제 |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와 문장완성하기 |
기행문 쓰기 |
동화책 읽기 |
문장에 맞는 단어쓰기 |
위인전과 방학과제물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