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학년 3월 교육계획안
담임 조윤영
|
3월3일 |
3월10일 |
3월17일 |
3월24일 |
3월31일 |
|
학습목표 |
생생한느낌 그대로를 읽고시에서 반복표현으로시에대한생각과인물의 성격을실려 이야기하기 |
독서감상문 쓰기배우기와 인물의 성격을 살려서 이야기를 실감나게 읽기 |
정보를찾아서에대한 설명하는 말에대한 주의할점과내용정리하기와사전과천연자연에대해서 |
설명하는말을듣고 중요한 내용정리하기 |
토의란무엇인가?와의견제시하기 (3단원) 의견을비교하기와제시에대해서 |
|
1교시 |
2012년 입학식및 각 반별오리엔테이션 |
독안에든빵작전을읽고 인물의말과행동성격알아보기 |
말하기(26) 설명하는말을듣기(제주도의전통가옥과여러고장축제에대해서) |
말하기(32) (호랑나비이야기와 여러나라응원문화)듣고 중요한 낱말과요점정리 |
말하기(44) 토의에대한설명과토의할때자켜야할점배우기 |
|
2교시 |
읽기(5-9) 시에서반복어휘와낭송하는 방법 알아보기 |
견우와직녀를읽고독서감상문쓰기배우기 |
준비한세계여러나라의축제를이야기하기 |
아름다운사람들이야기를 듣고 중요한 내용정리하기 |
앉을자리정하기를듣고 토의절차에따라토의하기 |
|
3교시 |
말하기8-13 장면을떠올리며이야기귀신을듣고물음에답하고줄거리이야기하기 |
각자독서감상문쓰기와 부족한점고쳐보기 |
시치미떼다에대한설명과사전사용하는방법알아보기 |
읽기(39) 백일홍에대한전설과 이야기와설명하는방법배우기 |
읽기(52) 목화값은 누가물어야하나를읽고의견말하기 |
|
4교시 |
문단나누어쓰기와어휘력과한자배우기 |
홍길동전에대한독서감상문에대한설명과한자 |
천연자연에대한설명하는글배우기 |
제비에대한 설명과 요점정리와 어휘력테스트 |
의견을비교하면서 나의생각을 글로표현하기와 어휘력쓰기 |
|
과제물 |
(홍길동전읽기) |
(국어사전준비) 교과과제물 |
교과과제물 |
교과과제물 |
교과 과제물 |
위의사항은 변경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