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학년 3월 교육 계획안 (담임 조윤영)
날짜 |
제목 |
교과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가정준비 |
숙제.예습 |
3월2일 1교시 입학식 |
생생한 느낌 (단원1) |
시 |
시의반복되는부분표현일기 |
새.봄.빗방울에대해서 |
읽기 6-11 |
시 홍길동전 읽기 |
시 짓기 |
독서 감상문 |
독서감상문쓰는법 |
홍길동전에대해서 |
말하기 듣기 10-16 |
교과 읽기 |
글짓기 | ||
이야기귀신들려주기 |
기억에남는이야기정리 |
이야기귀신 |
5-10 |
교과서 읽기 |
낱말풀이 | ||
한자 |
한자쓰기 |
숫자 |
기탄한자 |
|
한자쓰기 |
날짜 |
제목 |
교과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가정학습 |
숙제예습 |
| |
3월9일 |
견우와직녀 |
독서 감상문 |
독서감상문쓰는법 |
견우와 직녀읽고 감상문 |
말하기 17-24 |
문장읽기 |
교과서 문제풀이 |
| |
독안에 든빵에 작전 |
인물성격알아보기 |
말과행동으로인물파악하기 |
가족의 성격파악하기 |
읽기 11-18 |
읽어보기 |
낱말과 짧은글쓰기 |
|||
행복한 비밀하나 |
인물 성격 |
말과행동으로성격파악하기 |
친구들의 성격파악 |
읽기 18-26 |
읽어보기 |
문장에답하기 |
|||
|
|
|
|
|
|
|
| ||
|
날짜 |
제목 |
교과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가정학습 |
숙제예습 |
3월16일 |
정보를 찾아서 (단원2) |
설명문 |
설명하는 말을듣고중요내용정리 |
제주도 전통가옥 여러고장축제 |
교과서 (말하기 ) 25-30 |
축제의뜻알아오기 |
설명하는 글쓰기 |
|
|
사전의종류와천연자원애대한자료 |
사전의뜻과천연자원에대한설명 |
금속자원.에너지자원.물자원배우기 |
교과서 (읽기) 29-39 |
자원이란무엇인가 알아오기 |
교과서내용에 답하기 |
|
한자 |
|
한자쓰기 |
|
기탄한자 |
|
|
날짜 |
제목 |
교과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가정학습 |
숙제예습 |
3월23 |
정보를 찾아서 (단원2) |
설명문 |
설명문 내용정리하기 |
백일홍과 제비대해서 |
교과서 (읽기) 39-49 |
교과 읽기 |
교과정리 |
|
정보를찾아서 (단원2) |
설명문 |
설명문 배우기 |
호랑나비 여러나라응원문화 아름다운 사람들 |
교과서 (30-40)정 |
읽어보기 |
설명하는 글에답하기 |
위의 사항에 따라 한국어 교재수업이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