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교과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과제물 |
가정학습 |
6일 |
1학기 단원10 감동을 표현 해요
|
1.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타내는 방법을 안다 2 .자신의 경험을 살려 시를 쓰는 방법을 안다
|
1.”작은 것’에 대한시읽고느낌 떠올라며 경험쓰기 2.시제목으로 단어 연상 놀이
|
1.시쓰기 (추석에 대해서) 2. 한자 3.문제 풀이 |
국어:314ㅡ323 :읽기
“독도”에 대한 자료 읽어오기 |
13일 |
|
1.이야기를 읽고 표현 의도에 알맞는 문장을 사용하여 느낀 점을 쓸수 있다
|
1.멀리가는향기 2.웃음총을 읽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표현하여 글로 나타내 본다 |
1.“웃음총”활동지를편지쓰기 2.한자 |
2학기 교과서:1단원 읽어오기
|
20일 |
2학기 국어(가) 1.이야기를 간추려요 |
1.이야기를 읽고시건의 흐름 파악하는 방법을 안다 2.이야기.드라마보고 중요한 사건 중심 안다. 3.어려운 말의 뜻찾아 내용쓰기 |
1.울보바보이야기를읽고 인물,배경 사건찾기 2.은혜갚은 고목 읽고 중요사건 정리 3.신기한 사과나무 읽고 정리 |
1.교과 과제물 2.학습지 3.한자 |
9월27일 국어활동(가) (6ㅡ25페이지)예습하기 |
27일 |
국어 활동(가) 1.이야기를 간추려요 |
1.내용을 간추려 카드나. 기차놀이 형태로 정리한다 2.낱말판에서 어휘력 사용하여 문장쓰기
|
1.재미있게 읽은 책으로 돌아가며 정리하기 2.덜덜이와 비단구름의 사건 흐름 정리하기 3.바른글씨쓰기 |
1.어휘력을이용한 짧은글에 인물과 사건써오기 2.문제 풀이 |
단원2 에습 1.제안하는 글이 무엇인가? 예습해오기 |
위의 사항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