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실 우리교실

학급별 내용을 설명합니다.

2012.10.05 21:00

10월 교육 계획안

조회 수 3605 추천 수 0 댓글 0

아직 학예회 발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세워지질 않아서 학예회 준비를 시작하는 10월 4교시 까지 수업 내용을 꼭 꼭 눌러 채워 놔서 우리 친구들 잔뜩 긴장했을 지도 모를 일입니다만, 언제라도 학예회 준비에 대해 구체적인 '안'이 정해지면 연습에도 몰두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10 교육 계획안

2012 5학년 (담임 한성애)                                                 비엔나 한글학교

 

6

13

20

27

학습목표

사건의 기록

l  기사문의 조건, 자료활용 하여 기사문 쓰기, 신문의 형식

l  사건의 전개 과정을 정리하는 방법

l  시간의 순서를 바꾸어 전개한 글

1교시

9:30 10:10

,, 28-30

-신문의 기삿거리를 정하는 방법:

기사문이 갖추어야 할 조건 (육하원칙)

읽기 42-45

-시간 순서를 바꾸어 전개한 글의 효과 / 다음 내용에 대한 호기심 증대

 

 

육하원칙에 따라 기사문 쓰기

 

읽기 46-52

안중근 의사

사건을 중심으로 시간의 순서를 바꾼 글

2교시

10:20 - 11:05

,, 31

-두종류의 기사문의 차이점:

기사문의 조건에 맞춰 서로 다른 글을 비교하기

.. 32-35

-기사문을 쓸 때 다른 사람의 자료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 39

-기사문을 친구들과 바꾸어 읽고 내용 확인

 

일제 점령기와 독립 운동

 

-주제 발표

3교시

11:10 11:55

읽기 32-35

-원시 자연 우포 늪을 지키기까지: 사건의 전개 과정을 정리하는 방법

-저작권

-다른 사람의 자료를 잘못 활용한 예

기사문을 모아 신문의 형식에 맞게 학급 신문 만들기

 

-신문의 면, 단을 구성하고 기사를 배치

-여러 신문 참고 하기

-시간의 순서에 맞게 글을 정리해 보기

-역사적 사실

4교시

12:00 12:45

우포 늪에 대한 정보 수집하기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최대 자연 습지 우포 늪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 36-37

-알릴 만한 사건을 정하여 기사문 쓰기

-요즈음에 일어난 일 중에서 기사거리 정하기

단원 평가 시험

-기사문의 특징

-기삿거리를 정리하는 방법

-원인과 결과, 시간의 순서를 바꾼 글의 전개

과제

읽기 36-41

40,41쪽 문제풀이

기사문을 쓰기 위한 기삿거리 수집

.. 44

내가 판사라면

일제 점령기

평가시험 문제

재 풀이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lehrplanokt.2012.d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