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3학년 공개 수업안 계획서
담임 조윤영
제목. 꼼꼼하게 살펴서 (셋째 마당 ) 읽기p 62-68 | |
수업목표 |
어어 주는 말의 쓰임과 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
도입 |
교과서의 그림을 보고 어떤 이야기가 이어지는지 생각해본다. 교과서64쪽을 보며 이번 시간에 공부할 내용을 설명해준다. 지혜로운 아들을 돌아가면서 읽고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10분) |
전개 |
이어주는 말의 쓰임 파악하기 파란색으로 쓴 이어 주는 말을 찾아본다. -그래서. 그러나. 그리고.왜냐하면 이 어떻게 이어지는지 생각하여 봅시다. -그래서 는 앞 문장의 결과가 되는 말을 이어 줍니다. -그러나 는 앞 문장과 반대 되는 내용의 말을 이어 줍니다. -그리고는 앞 문장의 내용이 계속되는 말을 이어 줍니다. -왜냐하면은 앞 문장의 원인이 되는 말이 이어 줍니다. 설명이 끝나면 준비한 문장을 풀어보면서 다시 한번 생각한다. 돌아가면서 어어 주는 문장의 쓰임을 다시 한번 설명하게 한다. 설명이 끝나면 교과서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와 문장의 뜻을 이해 시킨다. 인물의 행동 이야기하기 각 인물의 행동과 성격을 이야기하기 -사또는 자기만 생각하는 성격. -이방은 겁이 많고 마음이 약하다. -이방의 아들은 용기 있고 지혜롭다. 쓰기(인물의 성격을 설명한 후에는 지혜로운 아들에 나오는 단어와 문장을 써 본다.) (25분) |
마무리 |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고 이어주는 말의 쓰임을 다시 한번 이야기해준다. _지혜로운 아들에 나오는 인물의 성격의 장단점 설명하면서 마무리. _(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