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중등 A학년 (담임 석주혜) 비엔나 한글학교
|
6일 |
13일 |
20일 |
27일 |
학습목표 |
문학 작품 속에 등장하는 갈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본다. |
학 |
설명문의 성격을 공부한다. |
|
1교시 |
1.애국 조회 2.숙제 검사 3.논술 |
예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겨 |
2교시 |
1.삶과 갈등 2.숨 쉬는 영정 3.내적 갈등과 외적 갈등의 유형 |
발 |
1.언어의 세계 2.문자 언어가 탄생하게 된 이유와 그 의의 |
울 |
3교시 |
1.갈등의 역할 2.내적 갈등 3.학예회 연습 |
표 |
1.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 2.문자의 역사 |
방 |
4교시 |
학예회 최종 연습 |
회 |
1.양심에 대한 올바른 생각 2.루소의 철학 |
학 |
과제 |
1.학예회 연습 2.한자 3.논술 |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