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중등 A학년 (담임 석주혜) 비엔나 한글학교
|
7일 |
14일 |
21일 |
28일 |
학습목표 |
글의 짜임을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 내용의 통일성을 판단하며 읽을 수 있다. |
통신 언어가 지닌 가치를 인정하면서 통신 언어와 일상 언어를 구분하여 생활한다. |
주어진 글을 읽고 글의 순서 바로잡을 수 있다. 문단의 내용을 정리한다. |
소통 행위로서 문학의 특성을 안다. 작픔의 사회적, 역사적, 문화적 상황을 이해한다. |
1교시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2교시 |
‘도편수의 긍지’를 읽고 이해한다. 인물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
‘통신 언어, 어떻게 쓸 것인가’를 읽고 이해한다. |
생각 넓히기와 보충 심화 활동을 통해 내용의 흐름을 파악한다. |
‘흰 종이 수염’을 읽고 이해한다. 전쟁의 비극에 대해 토론한다. |
3교시 |
논술 ‘비밀을 알려주마’ 삶의 무늬를 따라 |
논술 작가 알퐁스 도데에 대하여 ‘마지막 수업’ |
논술 ‘그들은 누구일까?’ ‘홍길동전’ |
논술 피카소의 작품 세계 ‘게르니카’ |
4교시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과제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쓰기 5.학예회 연습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5.수필이란? 6.학예회 연습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5.생각 넓히기 6.학예회 연습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5.학예회 연습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