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중등 A학년 (담임 석주혜) 비엔나 한글학교
|
3일 |
10일 |
17일 |
24일 |
31일 |
학습목표 |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소설의 특징과 구성 단계, 소설의 복선을 알아본다. |
시의 언어가 지닌 특징을 말할 수 있다. |
기행문 구성 요소의 특징을 알아본다. |
설화의 세 종류와 각 각의 특징을 알아본다. |
1교시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2교시 |
1.시인 2.바다가 보이는 교실 3,시란? |
1.소설 소나기의 주제를 파악한다 2.소설 속의 복선이란? |
1.시의 운율 2.시의 함축적 의미 3.시조의 형식 |
1.섬진강 기행 2.작가 |
1.동명왕 신화 2.지네장터 3.우정의 길 |
3교시 |
시 ‘바다가 보이는 교실’의 형식을 지켜 시를 지어보자 |
한자 외우기 논술 학습 |
공개 수업 – 4단원 시의 세계 |
한자 외우기 논술 학습 |
한자 외우기 논술 학습 |
4교시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과제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쓰기 5.복선에 대한 조사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5.수필에 대한 조사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5.생각 넓히기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5.학예회 연습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