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중등 A학년 (담임 석주혜) 비엔나 한글학교
|
12일 |
19일 |
26일 |
10월 3일 |
학습목표 |
여름 방학 동안 겪은 경험들을 발표한다. 방학 과제 검사와 1학기 총정리하기. |
능동적인 태도로 글을 읽을 수 있다. 전기문에 대해 공부한다. |
글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써보자. 중수필의 특징 |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바다가 보이는 교실 |
1교시 |
개학식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1.숙제 검사 2.한문 복습 3.논술 |
2교시 |
방학 숙제 검사 |
1.전기문의 특징 2.화가 |
1.중수필이란? 2.수필 ‘먹어서 죽는다.’ |
1.시인 2.시 '바다가 보이는 교실' 3,시란? |
3교시 |
1.홍길동전 2.30년 전의 그날 3.옥상 위의 민들레꽃 |
1.화가 2.본문에 나오는 어휘 학습 |
1.‘먹어서 죽는다’라는 제목의 의미 2.어려운 어휘 학습 |
시 ‘바다가 보이는 교실’의 형식을 지켜 각자 시를 지어보자. |
4교시 |
2학기 교과서 배포 및 중 1-2 교과 개요 학습 한자 |
1.화가 2.역사 의식이란? |
1.수필에 대해 발표하기 2.불교 문화 3.법정 스님 |
1.소설의 특징 2.소나기 |
과제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쓰기 5.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5.수필에 대한 조사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5.생각 넓히기 |
1.학습활동 2.한자 3.논술 4.일기 쓰기 5.복선에 대한 조사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