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4학년(담임 최 혁 재) 비엔나 한글학교
|
4일 |
11일 |
18일 |
25일 |
학습목표 |
이야기의 앞뒤 내용을 상상하여 표현하여 본다. |
부
활
절
방
학 |
글을 읽고 생략된 부분을 나름대로유추해 본다. |
이야기의 이어질 내용을 유추하는 요령을 정리해본다. |
1 교시 9.30~10.10 |
말,듣,쓰
두 개의 그림을 보고, 이야기의 내용을 상상해본다. |
읽기. ‘꽃신의 꿈’을 읽고 중간에 생략된 내용을 상상해보자. |
읽기 ‘달님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해보자.
|
|
2 교시 10.20~11.05 |
‘다자구 할머니’를 듣고 앞뒤내용을 상상해 표현하기. |
`떡볶이’를 읽고 일부를 바꾸어 표현해보자. |
`까치의 재판’읽고 이어질 내용을 각자상상하여 말해보자.. |
|
3 교시 11.10~11.55 |
맞춤범 (‘한국어’ 교재 활용) 읽기 ‘윷놀이’ (실습을 위해 미루어 배우게 됨.)
|
말.듣.쓰. 맞춤법 익히기, 여러 그림을 보고 이야기의 순서대로 나열해본다. |
말,듣,쓰
머리아홉달린 괴물 을 읽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해 써본다. |
|
4 교시 12.00~12.45 |
윷놀이 해보기 <한국의 역사> 고조선과 고대사회 |
<한국의 역사> 삼국시대 이전의 역사1 |
<한국의 역사> 삼국시대의 성립1 |
|
과제 |
안네의 일기 계속 읽기,
|
과제로 주어진 그림보고 이야기 만들어보기. |
머리아홉달린 괴물 이야기 완성해보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