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목표*
방송을 듣고 중심내용을 파악하는 훈련을 해본다.
*방송내용*
1. 제비의 집짓기
제비가 집을 짓는 방법을 3 문단으로 정리한 예문
2. 우주 생활
우주생활의 흥미로운 모습들을 방송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한 예문
*학습방법*
먼저, 예문 전체를 여러번 경청한 후
컴퓨터의 구간반복을 이용해 필요한 부분을 반복해 들려준다.
미리 판서 해놓은 퀴즈 형식의 문제들을 함께 풀어본다.
*기대효과*
예문1)을 통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설명문을 주의 깊게 듣고,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는 능력 배양.
난이도 있고 세밀한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감 부여.
예문2)를 통해 흥미로운 주제를 통한 다양하고 자발적인 수업참여와 상상력 배양.
..................................................................................................................................
*자체 수업평가*
일반 : 질문을 판서하는 것 보다는 프린트 해주는것이 더 효율적이라 판단됨.
예문1) 기대이상으로 경직되고 특정학생은 질문을 이해하지 못함.
예문2) 전례없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로 재밌게 진행됨.
예문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상상력 부여효과는 미흡
방송을 듣고 중심내용을 파악하는 훈련을 해본다.
*방송내용*
1. 제비의 집짓기
제비가 집을 짓는 방법을 3 문단으로 정리한 예문
2. 우주 생활
우주생활의 흥미로운 모습들을 방송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한 예문
*학습방법*
먼저, 예문 전체를 여러번 경청한 후
컴퓨터의 구간반복을 이용해 필요한 부분을 반복해 들려준다.
미리 판서 해놓은 퀴즈 형식의 문제들을 함께 풀어본다.
*기대효과*
예문1)을 통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설명문을 주의 깊게 듣고,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는 능력 배양.
난이도 있고 세밀한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감 부여.
예문2)를 통해 흥미로운 주제를 통한 다양하고 자발적인 수업참여와 상상력 배양.
..................................................................................................................................
*자체 수업평가*
일반 : 질문을 판서하는 것 보다는 프린트 해주는것이 더 효율적이라 판단됨.
예문1) 기대이상으로 경직되고 특정학생은 질문을 이해하지 못함.
예문2) 전례없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로 재밌게 진행됨.
예문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상상력 부여효과는 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