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실 우리교실

학급별 내용을 설명합니다.

2009.05.29 21:00

6월 교 육 계 획 안

조회 수 4753 추천 수 0 댓글 0

6월 교 육 계 획 안


20094학년(담임 최 혁 재 ) 비 엔 나 한글학교



6

13

20

27

학습목표

말을 주고 받을 때에 지켜야 할 예절 알기.

글의 종류에 따라 글을 읽는 목적을 알아본다.

이야기의 흐름이나 상황에 맞게 예절바른 말을 이어서 써본다.

이야기를 읽고,인물의 말과 행동을 평가 해본다.

1 교시

9.30~10.15

,,

가족(부모님 이나

형제에게)

상황에 알맞는 말을 하는 연습

-권하는 말 높임말 등.

쓰기

다양한 문장의

종류를 배우고

익혀 본다.


*빈 칸채우기

줄그어 짝짓기 등

듣기,쓰기

'집안이 화목한

비결’을 듣고

이야기의 흐름을 생각하며,

말주머니에 들어갈 말을 찾아본다.

읽기


항아리의 노래’

찬호에게’를

읽고 각자의 생각을

말해본다.

2 교시

10.20~11.05


부탁하는 말과

거절하는 말등을

그림의 예를 통해

배워본다.


한석봉과 선비의대화’,

명수야,미안해’

두 지문을 통해

더 다양한 문장의

종류를 익혀본다.


삼년고개’라는 글을 일고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들을 비교해본다.


말하기

겹받침이 들어있는

단어를 정확히

발음해 보자,


3 교시

11.10~11.55



같은 주제()를 놓고 각각

설명하는 글과

감상적인 시를

읽고 비교해본다.




2009 학년도


1학기

학년말 평가



전 교 생



백 일 장


내가 겪었던 재미있는 말을 재치있는

대사와 함께 만화로 그려본다.

(교과서 107)

4 교시

12.00~12.45


-동사 연결하기 게임.

단어 연상 스피드 퀴즈.


-’한글학교 소풍을 다녀와서’ 라는 제목으로 짧은 글을 지어본다.

-선생님이 시작한

문장에 이어 돌아가며, 한 문장씩 덧붙여 글을 완성해 본다.


(주제: 미 정)


-각자 태어난 해에 있었던 세계적인 사건들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재미있는 생각을 써본다.




1학기 종업식 및


상장 수여

과제

일기쓰기

일기쓰기

일기쓰기

여름방학 과제

(628-94

여름방학입니다.)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