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시일안에 참고할 자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자료를 찾을 수없어서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 계획안을 만들었습니다.
2010 년 3월 교 육 계 획 안
2010년 4학년(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6일 |
13일 |
20일 |
27일 |
학습목표 |
그림을 보고 이야기나누기와 서술형에 답하기 |
기억에 남는 장면 떠올리기와 시의 반복되는 표현법 |
인물의 성격 살려 이야기하기와독서 감상문배우기 |
정보를찾아서에 나오는 설명문배우기와 글쓰기 |
1 교시 9.30~10.10 |
애국조회와 입학식 |
말하기 듣기(p12) 읽은이야기에서 기억에 남는 줄거리이야기하기와쓰기 |
말하기 듣기(p20) 책에 나오는 글로 독서 감상문 쓰는방법 배우기 |
말하기 듣기(p35) 설명한 말의 중요한 내용 정리하기와쓰는 법 배우기 |
2 교시 10.20~11.05 |
말하기 듣기(11) 그림을 보며 이야기나누고 글로 쓰기 |
장면을 떠올리며 이야기하면서 줄거리 정리하기 |
홍길동전과 견우와 직녀 이야기로 독서 감상문 써보가 |
교과사에 나오는 나비에 대한 조사와 설명문으로 쓰기 |
3 교시 11.10~11.55 |
읽기(7) 친절한 사람에 대해 읽고 서술형에 답하기 |
읽기( p11) 시의 반복되는 부분 표현하는 이유와 시의 낭송과 암송의 차이점 |
읽기( p27) 독안에 든 빵작전이야기로 인물의 성격 알아보기 |
읽기(p38) 우리나라 천연자원에 대한 설명문 쓰기 |
4 교시 12.00~12.45 |
문장력 테스트와 단어로 짧은 글짓기와 받아쓰기 |
시의 은유법과 비유법 배우기와 시한편 써보기 |
행복한 비밀하나를 읽고 인물의 성격과 줄거리 파악하기 |
백일홍에 대한 설명을 각자 이야기하기와 준비한 과제 발표하기 |
과제 |
반대말 찾기 |
서술형문제 풀이 |
문자의 뜻풀이와 과제물 |
문장쓰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