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교 육 계 획 안
2010년 학년(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8일 |
15일 |
22일 |
29일 |
학습목표 |
자료 찾기와 문장 성분에 대해서 설명하기 |
즐 거 운 소 풍 |
성 령 강 림 절 |
등장 인물의 의견을 생각하여 판단하는 법 배우기 |
1 교시 9.30~10.10 |
애국가 조회와 동요 배우기 |
읽기(112-114) 당나귀를 팔러 간 아버지와 아들을 읽고 각자의 의견 발표하기 | ||
2 교시 10.20~11.05 |
읽기(102-108) 서울의 궁궐에 대해서 배우기 |
읽기(115-119) 오성과 한음 읽고 의견이 적절한지 나의 생각 이야기하기 | ||
3 교시 11.10~11.55 |
공개 수업 문장의 성분은 무엇이며 어떻게 이 루어지는가? (말 듣 쓰기) |
말하기 듣기(98-103) 의견을 제안하는 방법 배우기 | ||
4 교시 12.00~12.45 |
문장의 형식에 맞게 문장 만들기 |
교과서에 나오는 제안하는 글을 읽고 각자의 주제를 정하여 글쓰기 | ||
과제 |
짧은 동화책 읽기 |
|
|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 정리하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