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교 육 계 획 안
2010년 4학년(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3일 |
10일 |
17일 |
24일 |
학습목표 |
부 활 절 방 학 |
토의란 무엇이며 지켜아할점과의견을비교하는법 |
토의할때에지켜아할 말의형식과 문장에서 의견찾기 |
편지글쓰는법과어울려 높임말의 쓰임배우기 |
1 교시 9.30~10.10 |
말하기 듣기(43) 이야기르 들려주고 친구들과 토의하는 법과토의절차법이야기하기 |
말하기듣기(47) 그림을 보고 토의주제내용을 말하기 |
말하기 듣기(61) 편지글의특징과 편지를쓰면좋은점배우기 | |
2 교시 10.20~11.05 |
토의할때에 지켜아할점정리하기와 의견을 말하여 주제정리하기 |
마루네 모둠 토의를 보고 자기의 생각과 의견을 말하기 |
편지글의 짜임이 어떻게 이루어졌 는지 알아보기 | |
3 교시 11.10~11.55 |
읽기(50-69) 의견을 비교하면 서 글을 읽기와 문장의 뜻 살펴보기 |
읽기(60) 시험보는도깨비를 읽고 지도자로 어울릴 사람 생각하기와 글로 쓰기 |
읽기(72) 사랑하는 시현이와 우현이를 읽고 예사말과높임말의 차이점과 편지글쓰기 | |
4 교시 12.00~12.45 |
우리반의 잔치를 읽고 글에 제시된 의견 비교하기 |
읽기(64) 동물마을의 물 이야기를 읽고 문장 쓰기와 의견비교하기 |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편지쓰기와 받아쓰기 | |
과제 |
문장풀이와 단어정리 |
서술형 문제 |
동화책읽어보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