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교육 계획안
2010년 4학년 담임 (조윤영) 비엔나 한글학교
2일
9일
16일
23일
30일
학습 목표
일이 일어난 차례를 생각하며 중요한 내용 정리하기와
원인과 결과말하기
강감찬 장군을 읽고 내용파악하기와 주장하는 글 배우기
글쓴이의 의견이 무엇인지 알아보기와 우리반의 이야기를 토론하기
주장하는 글쓰기 배우기와
나의 의견과 까닭을 설명하기
소개하는 말을 듣고 좋은 점 배우기와 글에 나타난 표현의 차이점찾기.
1교시
말하기 듣기
테레사 수녀를
읽고 밑줄 그면서 중요한 내용 쓰기
말하기 듣기
이야기를 들려
주고 일어난 순서대로 쓰기
말하기 듣기
우리반의 좋은 점과 고쳐야 할 점 정리하기
말하기 듣기
그림을 보고 친구의 마음 알아보기
말하기 듣기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가기
배우기
2교시
최무선을 읽고 원인과 결과이야기 하기와 쓰기
그림을 보고
주인공이 겪은 일을 원인과 결과에 맞추어쓰기
읽기
도청에서 온 편지를 읽고 중요 내용 쓰기
읽기
일찍 재워 주세요를 읽고 의견과 까닭 말하기와 쓰기
읽기
꾸러기 고민 해결에 나오는 글의 표현의 차이점 찾기
3교시
읽기
체육관과 축구를읽고 글쓴이의의견과 요점을 알아보기
읽기
독서의 힘을 읽고 글쓴이의
주장을 파악하기
읽기
생활문 형식의 주장하는 글쓰기 배우기
읽기
문장력 설명과 받아쓰기
읽기
말의 표현이 주는 차이를 생각하기
4교시
사물놀이 연습
사물놀이 연습
사물놀이 연습
사물놀이 연습
사물놀이 연습
과제물
시나 기행문 쓰기
문장 받아쓰기
일기나 가족에 대한 글짓기
글짓기와 받아쓰기
교과서 내용
정리하기
위의 상황은 변경 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