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교 육 계 획 안
2011년 4학년( 담임 박주용 ) 비엔나 한글학교
|
3일 |
10일 |
17일 |
24일 |
학습목표 |
이야기주제와 시를 읽고 느끼는 분위기 알아보기 |
이야기를 듣고 줄거리 파악방법 배우기와 구성 |
아야기를 듣고 주제
파악하는 방법과 생각하여 쓰기 |
중요한 내용을 간추려
쓰면 좋은 점 알아보기 |
1 교시 9.30~10.15 |
애국가조회 (동요 배우기) |
<꿈을 심는 노인> 이야기 들려주고 주제파악하는 방법알아보기.
|
읽기(13) <고양이야 미안해> 를 읽고 이야기의 구성요소 파악하기. |
읽기(22) 이야기흐름을 간추려서 쓰고 주제발표하기. |
2 교시 10.20~11.05 |
“나는 누구인가??” 서로에 대해 알아가기.. |
바다를 읽고 시의 분위기를 그림으로 나타내기 ‘한가위 감사카드 만들기’ |
가족의 이야기 구성을 나누어서 '가족신문' 만들기 |
문장받아쓰기와 동화책을 읽고 '독서 감상문' 쓰기 (원고지 쓰는방법) |
3 교시 11.10~11.55 |
말하기듣기(6) 흥부와 놀부. 효녀심청의 이야기 주제 알아보기 |
말하기듣기(8) <금덩이보다 소중한것> 주제찾기 비슷한주제의 이야기 찾기 |
말하기 듣기(13) 가난한 청년과 천년
묵은 지네 이야기에 나오는 주제 파악하기 . |
말하기듣기(24) 훈맹정음을 만든 <박두성>을 읽고 내용을 비교하여 써보기 |
4 교시 12.00~12.45 |
읽기(6) 시의 분위기 생각하며 가을그림그리기 걱정 마 읽기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과제 |
일기 쓰기 |
형성평가 문제지, 다음수업 가족신문 만들기 준비하기 |
동화책 한권 읽기 다음수업 독서감상문 쓰기 준비하기 |
형성평가 문제지 |
알림장 |
안녕하세요..4학년 담임 박주용입니다.. 아이들이 국어에 더욱 흥미를 가지고,항상 즐거운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기는 매주 2회이상 쓰도록 지도 바랍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