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교 육 계 획 안
2011년4학년(담임박주용) 비엔나 한글학교
|
1일 |
8일 |
15일 |
22일 |
29일 |
|||
학습목표 |
이야기의 원인결과를 파악하여 간추려 쓰기 |
사전활용 하여 낱말 익히기 |
글을 읽고 중요내용 쓰기 |
나의 의견과 까닭 말하기 |
표현의 차이첨 찾기 |
|||
1교시 9:30~10:15 |
이야기 간추려쓰는 방법 |
미술 김홍도의 <춤추는 아이> 감상문 쓰기 |
음악 <강강술래> 악곡의기본설명특징 알아보기 |
과학 암석속에있는 생물의 흔적 나만의 화석 만들기 |
도덕 책임에관한 명언과 속담 알아보기 |
|||
2교시 10:20~11:05 |
원인과 결과 <나라를 지킨 최무선> 내용 간추리기
|
사전 활용 <씨름>을 읽고, 어려운 낱말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기 |
읽기 <도청에서 온 편지> 중요내용 쓰기 |
읽기 <일찍 재워주세요> 의견과 까닭 말하고 쓰기 |
읽기 <꾸러기 고민해결> 표현의 차이점 찾기 |
|||
3교시 11:10~11:55 |
말하기듣기 <테레사 수녀> 중요내용 쓰기
|
말하기 듣기 이야기 듣고 일어난 순서대로 쓰기 |
말하기듣기 우리반의 좋은점,고쳐야할점 정리하기 |
말하기듣기 그림보고 친구의 마음 알아보기 |
말하기듣기 자연스런 대화 이어가기 배우기 |
|||
4교시 12:00~12:45 |
학예발표 준비 |
|||||||
과제물 |
국어사전 준비 |
형성평가 문제 |
지점토 준비 |
형성평가 문제 |
형성평가 문제 |
|||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4학년 담임 박주용입니다.. 한글공부를 하는데 있어 다양하게 접근하기 위해 국어 교과서 외에 4학년 정규과목 음악과 미술 등 다른 과목도 접목 시키고자 합니다.. 아이들의 한글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함 입니다.. 이에 따른 준비물을 꼭 챙겨 주시길 바랍니다.. 매주 2회 이상 일기 쓰기 지도 부탁 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