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교육 계획안 (담임 조윤영)
|
6월2일 |
6월9일 |
6월16일 |
6월23일 |
6월30 |
학습목표 |
그림책만들기와기행문의 특징알아보기 (7단원) |
그림책 만들기와 여행경험을 써보기 |
듣는이의처지생각하기 여러가지뜻을 지니는 낱말배우기 |
낱말의뜻생각하며 문장력배우기 |
한국역사 배우기 |
1교시 |
말하기 길손아저씨를읽고 그림책만들어 보기 |
말하기 책을읽고 그림책으로 표현하기 |
말하기 듣는이의 처지를 생각하며부탁.거절.위로의 밀을 해보기 |
시장구경을 읽고 문장력 을 구별하기 |
우리나라 역사 (고구려. 백제. 신라) |
2교시 |
읽기 기행문이란 무엇인가? 제주도에서 읽고.보고 듣고.생각하고. 느낀점 쓰기 |
여행에 대한 경험과 생각을 쓰기 |
읽기 여러가지 뜻을 가진 낱말배우기 |
안네의 일기를 읽고 낱말의뜻 배우기와느낀점쓰기 |
(고려와 조선시대) |
3교시 |
내 마음을 사로잡는 경주를 읽고 기행문을 정리하기 |
백일장 대회 |
1학기말 시험 |
교과 과정 정리하기 |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 |
4교시 |
한자와 어휘력 |
한자와 문장력 |
한자정리 |
한자정리 |
여름 방학식 |
위의 사항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