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 학년 1월 교육 계획안 (담임 조윤영)
|
12일 |
19일 |
26일 |
학습목표 |
이야기의배경를 생각하며인물을 이해하는 방법과 시를 쓰고 시화집 만들기 |
이야기배경과 인물에 대해 정리하기 |
우리말꾸러기 (교과서) 복습 |
1교시 |
읽기(단원7) 김덕령이야기를 읽고 시간과 장소 인물이 살아가는 환경이나 시대의 특성에 따른 변화과정 배우기 |
읽기(단원7) 꽁지닷발.주둥이닷 발를 읽고 시간과 장소 인물의 특성 배우기 |
1.글씨바르게 쓰기 2.예사말과 높임말 3.여러 가지 뜻을 지닌 낱말 |
2교시 |
김덕령의 마음과행동에 대한 이야기 변화과정 쓰기 |
이야기 흐름쓰기 |
단원 어휘력 복습 |
3교시 |
(말하기 듣기) 좋아하는 시나 시를 쓰고 맞은 어휘력으로 그려보기 |
(말하기 듣기) 시에 대한 반복학습 |
학기말 시험 |
4교시 |
그림으로 표현된 시화집 만들어보기 |
기본한자수업 |
한자와 역사 |
과제물 |
한자나 동화 |
한자나 동화 |
한자와 어휘 |
위의 사항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