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월 교육계획안 담임 조윤영
날짜 |
제목 |
교과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가정학습 |
숙제.예습 |
4월6일 |
단원 : 2와3 (이생각 저생각) |
설명문과토의란무엇인가 |
동물이나식물설명문을글로 표현하기 |
제비에대한설명문정리 |
교과서:읽기 (42-47) |
교과읽기 |
교과문제풀이와어휘력정리 |
|
토의란무엇인가 |
토의절차법 배우기 |
말하기듣기(40-60) |
주제를정하여 부모님과대화하기 |
과제물 | ||
|
한자 |
기초한자 |
쓰기 |
4월13일 |
단원:3 (이생각 저생각) |
의견을비교하기 |
의견을비교하여글을읽어야하는까닭 |
목화값은누가물어야하나? |
교과서:읽기 (52-54) |
교과서:읽기 |
|
|
|
친구들이제시한의견을비교하기 |
우리반잔치 |
교과서:읽기 (55-59) |
의견발표준비하기 |
|
| ||
|
어울리는지도자가누구인가 |
시험보 도깨비 |
교과서: 읽기 (60-63) |
누구를선택할까요? |
|
| ||
|
독서토론 |
읽고 물음에 답하기 |
4월20일 |
단원 4 |
편지글 |
편지를쓰면 좋은점과짜임과내용 |
편지를쓰는까닭과편지쓰기 |
교과서 말하기듣기 (60-78) |
편지쓰는법 예습 |
편지쓰기 |
|
예사말과 높임말 |
알맞은높임말 사용하기 |
사랑하는시현이와우현이에게 |
교과서 읽기 (72-79) |
교과 읽기 |
높임말사용하여문장만들기 |
| ||
|
단원3 |
의견나누기 |
동물들의의견비교하기 |
동물마을의물이야기 |
읽기 (64-68) |
나의의견 발표준비 |
어휘력사용문장만들기 |
|
|
한자 |
기초한자 |
4월27일 |
단원4 |
높임말배우기 |
높임말로 고쳐쓰기 |
박바우와박서방이야기. 나도저작권을 가지고있대요 |
교과서 읽기 (80-88) |
교과읽기 |
교과과제물 |
단원5 알고떠나요 |
표준어란? |
표준어사용하면 좋은점 |
방언과 표준어차이점 |
교과서 (79-96) |
|
과제물 | |
|
독서토론 |
읽고 물음에 답하기 |
위의사항는 변경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