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학년 9월 교육 계획안
담임 조윤영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페이지 |
가정준비사항 |
| |||||
9월7일 |
교과단원(1)감동이 머무는곳에대해서 |
듣기.말하기. 쓰기 |
이야기의 주제에 대해서 |
1.이야기듣고 주제파악하는 방법배우기 |
국정교과서 |
교과서 읽어보기 |
| |||||
|
이야기 주제 파악하기 |
1.꿈을 심는 노인 2.금덩이보다 소중한것 |
페이지 6-13 | |||||||||
읽기 |
시를 읽고 장면이나 분위기 떠올리기 |
1.가을 그림 그리기 2. 걱정마 3. 바다 |
페이지 5-11 |
시란무엇인가 알아보기 | ||||||||
1교시 : 2학기 개학식( 강당) | ||||||||||||
9월14일 |
(1)감동이 머무는곳에대해서 |
듣기.말하기 쓰기 |
이야기듣고 주제파악하는 방법배우기 |
1. 가난한 청년과 천년 묵은 지네 2.덕진다리 |
페이지 13-17 |
어휘력 알아보기 | ||||||
읽기 |
이야기 구성요소에 개해서 |
1.고양이야 미안해를 읽고구성요소에대해서 배우기 |
|
페이지 12-15 |
교과서 읽어오기 | |||||||
9월21일 |
(2)하나씩 배우며 |
듣기.말하기 쓰기 (전기문) |
중요한 내용을 간추려쓰면 좋은점과 쓰는법 |
1. 훈맹정음을 만든 박두성을 읽고내용간추리기 |
페이지 24-25 |
전기문이란 무엇인가? 조사하기 |
| |||||
듣기.말하기 쓰기 (전기문) |
중요한 내용 간추리기 |
2. 루이 브라유를 읽고 정리하기 |
페이지 26-31 |
읽어오기 |
| |||||||
읽기 |
사전의필요성 사전종류 활용법 |
1.씨름에 대한유래와 민속도감으로어휘찾기 |
페이지 26-31 |
사전찾는법 알아보기 |
| |||||||
9월28일 |
(2)하나씩배우기 |
듣기.말하기 쓰기(전기문) |
중요내용 간추려쓰기 |
1.테레사 수녀 2.화약으로나라를 지킨 최무선 3.강감찬장군에 대해서 |
페이지 31-35 |
교과서 읽어오기 |
| |||||
읽기 |
어휘력을 사전찾아 쓰기 |
1.풍속화의대가 김홍도에 나오는 어휘력 찾기 |
페이지 34-35 |
김홍도는어느 시대사람일까요?조사하기 |
| |||||||
위의 사항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