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교육 계획안 담임 4학년 조윤영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가정항목 | ||
10월5일 |
단원2 하나씩 배우며 |
읽기 |
중요한 내요 간추쓰기와 사전활용법 |
한옥에 대해서 어휘력찾기 |
교과서 (36-38) |
한옥애 대해조사하기 한자숙제 | ||
10월12일 |
단원3 서로다른 의견 |
말하기 듣기 |
회의하는법배우기 |
학교에서 회의방법 |
교과서 (42-48) |
의견발표할주제정하기 | ||
읽기 |
글쓴이의의견과 나의의견발표하기 |
체육관과 축구에대해서 의견조사하기 독서의 힘에서주요의견찾기 |
교과서 (43-50) | |||||
|
10월19일 |
단원3 서로 다른 의견 |
읽기 의견발표 하기 |
문제상황에맞는의견제시하기 |
상수리에온편지를 읽고 의견나누기 |
교과서 (52-56) |
자기의 주장을 말해보기 |
|
|
듣기 말하기 |
회의할 때 주장말하기 |
학교에서 의견발표하기 |
(50-57) |
| |||
|
10월26일 |
주장하는 글배우기 |
읽기 의견제시 하기 |
글쓴이의견비교하기 |
늦게자고싶다. 일찍재워주세요 |
(56-60) |
주장하는 글에대해서조사하기 |
|
|
말하기.듣기 |
소개하는 말듣기 |
소개하는 말 배우기 |
(59-62) |
자기 소개하기 |
| ||
위의 계획안은 변경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