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마치 벌 서는것 처럼 보이네요..하하하^^*
사진에서 보이는 그림이 무엇으로 보이나요??
오리?? 토끼??
일반적으로 이 그림을 볼때 몇가지의 의견으로 이 그림을 정의 하지만
막상 정답을 말 할때에는
나의 생각과 의견 보다는 대다수의 의견에 따라가곤 합니다.
오늘 1학년 친구들에게 오리 이야기를 들려 주고 <그림을 오리로 보이게끔 정의하고>
이 그림이 뭘로 보이냐고 질문했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이 오리라고 했는데 그 중에 토끼라고 하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저는 우리 우리 1학년들이 보다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똑 같은 질문을 여러번 반복 하면서
아이들의 대답이 모두 정답이라고 했더니..
토끼와 오리에 국한 되어있던 답에서..
빨대 두개, 가위,풍선, 구름, 연기..등등 아주 다양한 답을 해 주었어요..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은 과히 대단했답니다.
그리고..
두둥~~
드디어 첫 받아쓰기 시험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짝을 지어 놀이처럼 낱말카드의 단어를 서로 쓰게 했는데..아이들이 아주 잘 하더라구요..
그리고 전체 10문제로 시험을 쳤어요..결과는..
참 잘 했어요..짝짝짝~~
그래서 이번주 숙제는 받아쓰기 1단계 연습장 입니다..
문장이라 어려울 수있지만 오늘 아이들이 짧은 시간에 해낸것을 보면 충분히 하리라 믿어요..
첫장의 문장을 두번째 장에 연습하며 쓰게한 후 나누어 준 별 스티커를 붙여 주세요..
그리고 세번째 장 받아쓰기에 부모님이 불러 주시고 아이들이 적게 하고 또 스티커를 쑈로롱~~
이 번주도 열심히 공부한 우리 아이들 칭찬 많이 해주시고
앗!! 오늘 잠시 출타 중이셨던 혜원양도 보고 싶어요!!
우리는 10월5일에 만나요~~
담임 박주용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