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교육계획안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페이지 |
준비사항 |
11월 2일 |
국어2-가 |
띄어 읽기 |
뜻이 잘 드러나게 글 읽기 |
아름다운 우리말 |
P.98~101 |
|
국어2-가 |
글 읽고 내용 파악 |
누가 무엇을 하였지 알아보기 |
발그리기 |
P.102~105 |
|
|
국어활동 2-가 |
역할놀이 |
인물생각이 잘 드러나게 역할 놀이 |
자기자랑 |
P.78~81 |
|
|
학예회 연습 어린이 뮤지컬 <꿈이 있는 교실>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페이지 |
준비사항 |
11월 9일 |
국어2-가 |
생각하며 글 읽기 |
어떤 일이 있었는지 생각하며 글 읽기 |
우리반 또또 상자 |
P.106~109 |
|
국어2-가 |
뜻을 살려 글 읽기 |
인물의 마음 생각하며 글 읽기 |
슬퍼하는 나무 |
P.110~117 |
|
|
국어활동 2-가 |
뜻을 살려 글 읽기 |
생각하며 글 읽기 |
종이 한장 |
P.82~97 |
|
|
학예회 연습 어린이 뮤지컬 <꿈이 있는 교실>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페이지 |
준비사항 |
11월 16일 |
국어2-가 |
일기 |
읽기를 쓰면 좋은 점 |
일기가 무엇일까? |
P.120~121
|
|
국어2-가 |
읽기 |
인상깊었던 일글로 쓰는 방법 |
일기 쓰는 방법 |
P.122~127 |
|
|
국어활동
|
인상깊었던 일 |
인상깊었던 일글로 쓰는 방법 |
그림 일기 쓰기 |
|
|
|
학예회 연습 어린이 뮤지컬 <꿈이 있는 교실>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페이지 |
준비사항 |
11월 23일 |
국어2-가 |
일기 |
일기읽고 내용 파악 |
일기 읽고 제목 정하기 |
P.128~131 |
|
국어2-가 |
일기 |
인상깊었던 일을 일기로 쓰기 |
하루동안 겪은 일 떠올리기 |
P.132~134 |
|
|
국어활동
|
동요 |
동요 부르며 문장 익히기 |
그림 그리고 싶은 날 |
|
|
|
학예회 연습 어린이 뮤지컬 <꿈이 있는 교실>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페이지 |
준비사항 |
11월 30일 |
국어2-가 |
꾸며주는 말 |
꾸며주는 말을 넣어 문장 쓰기 |
그림보고 어울리는 문장 만들기 |
P.135~137 |
|
국어2-가 |
꾸며 주는 말 |
꾸며주는 말을 넣어 인상깊었던 일을 글로 쓰기 |
있었던 일을 떠올려 생각나는 낱말 쓰기 |
P.138~140 |
|
|
국어활동 2-가 |
꾸며 주는 말 |
꾸며주는 말을 넣어 문장만들기 |
꾸며 주는 말 놀이 |
P.100~101 |
|
|
학예회 연습 어린이 뮤지컬 <꿈이 있는 교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