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교 육 계 획 안
|
2일 |
9일 |
16일 |
30일 |
단원 |
네째마당 : 마음을 담아서 |
다섯째마당 : 알고 싶어요 | ||
학습목표 |
1. 친구와 서로 칭찬을 주고 받을 수 있다. 2. 장면을 상상하며 읽을 수 있다. 3. 쪽지를 써서 생각을 전할 수 있다. |
1. 듣는 사람을 생각하여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다. | ||
1교시 말하기.듣기 9:30-10:10 |
말.듣 p.41-45 칭찬하는 말을 주고 받으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고, 칭찬하는 말을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말.듣 p.46-50 칭찬하는 말을 들었을 때에 대답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친구와 칭찬하는 말을 주고 받아 봅시다. |
말.듣 p.54-57 듣는 사람에게 알기 쉽게 말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고, 알기 쉽게 말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말.듣 p.58-60 말하고 싶은 내용을 정리하여 말해 봅시다. |
2교시 읽기 10:20-11:00 |
쓰기 p.41-45 어떤 경우에 쪽지 글을 쓰는지 알아보고, 쪽지 글을 잘 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읽기 p.56-59 “돋보기 보기” 글을 읽고, 재미있는 장면을 말하여 봅시다. |
읽기 p.72-75 글을 읽고, 무엇을 알게 되었는지 말하여 봅시다. |
읽기 p.79-81 “푸른꿈 도서관” 글을 읽고,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
3교시 쓰기 11:10-11:50 |
*공개수업 읽기 p.54-55/60-62 1. 글을 읽고, 재미있는 장면을 찾아봅시다 2. 글을 읽고,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말하여 봅시다. |
쓰기 p.46-50 친구와 함께 하고 싶은 일을 쪽지에 써 봅시다. 그리고 쪽지를 예쁘게 접어 친구에게 전하여 봅시다. |
쓰기 p.53-57 중요한 내용을 간추려 써야 하는 때를 알아보고, 그 방법을 알아봅시다. |
쓰기 p.58-61 여러 가지 동물의 눈에 대하여 알아보고,중요한 내용을 간추려 써 봅시다. |
4교시 문화 12:00-12:40 |
어린이날 노래 배우기 |
어버이날 기념 부모님께 쪽지쓰기 |
새로 배운 낱말 정리 및 짧은 글짓기 |
새로 배운 낱말 정리 및 받아쓰기 |
과제물 |
1. 매주 그림일기 1편 2. 프린트 숙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