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3 학년(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 12일 | 19일 | 26일 | 10월3일 | 
| 학습목표 | 공통점과 차이점찾기와 글을 읽고 정리하기. | 전기문에 대한 설명과 금강산에 대해 조사하기. | 새로 안 내용을 정리하는 방법 배우기. | 새로 안 내용 정리하여 읽고 말하기 | 
| 1 교시 9.30~10.10 | 첫째 마당의 말하기 듣기(6-9) 초와 전등.풍차와 바람개비의 차이점과 공통점 찾기 | 말하기(10-15) 금강산과 설악산의 궁금한 점과 차이점 찾기. | 말하기(16-21)제주도에 대한 자료 정리하기. | 읽기(28-35) 새우젓에 대해서 자료 조사와 내용 파악하기. | 
| 2 교시 10.20~11.05 | 읽기(6-7)) 고누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기. | 읽기(8-13) 나비 박사 석주명에대한 설명과 한일 정리하기. | 읽기(14-27) 은행나무에 대해서 정리하기. | 과학책을 읽고 편지 형식의 글 정리하는 방법과 내용 전달하는 이야기 배우기. | 
| 3 교시 11.10~11.55 | 쓰기(6-9) 자전거와 오토바이 차이점과 버스와 기차의 차이점 찾아 쓰기 | 짧은 글짓기와 단어 설명하기. | 아리랑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기. | 한지 공장을 다녀와서 새로 안 내용 정리하기. | 
| 4 교시 12.00~12.45 | 받아쓰기와 어휘력 키우기 | 쓰기 (10-13) 버스와 기차에 대해 조사하기와 공통점과 차이점 . | 받아쓰기와 글짓기. | 첫째 마당에 나오는 문장 받아쓰기. | 
| 과제 | 여름방학에 재미있었던 이야기 써오기. | 읽기에 나오는 서술형 문제 풀기. | 우리민요에 대한 자료 찾아보기 | 시나 조사한 내용 정리하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학년 10월 계획안
							3학년 10월 계획안
							 편지글 쓰는 방법에 대해서
							편지글 쓰는 방법에 대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