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3 학년(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12일 |
19일 |
26일 |
10월3일 |
학습목표 |
공통점과 차이점찾기와 글을 읽고 정리하기. |
전기문에 대한 설명과 금강산에 대해 조사하기. |
새로 안 내용을 정리하는 방법 배우기. |
새로 안 내용 정리하여 읽고 말하기 |
1 교시 9.30~10.10 |
첫째 마당의 말하기 듣기(6-9) 초와 전등.풍차와 바람개비의 차이점과 공통점 찾기 |
말하기(10-15) 금강산과 설악산의 궁금한 점과 차이점 찾기. |
말하기(16-21)제주도에 대한 자료 정리하기. |
읽기(28-35) 새우젓에 대해서 자료 조사와 내용 파악하기. |
2 교시 10.20~11.05 |
읽기(6-7)) 고누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기. |
읽기(8-13) 나비 박사 석주명에대한 설명과 한일 정리하기. |
읽기(14-27) 은행나무에 대해서 정리하기. |
과학책을 읽고 편지 형식의 글 정리하는 방법과 내용 전달하는 이야기 배우기. |
3 교시 11.10~11.55 |
쓰기(6-9) 자전거와 오토바이 차이점과 버스와 기차의 차이점 찾아 쓰기 |
짧은 글짓기와 단어 설명하기. |
아리랑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기. |
한지 공장을 다녀와서 새로 안 내용 정리하기. |
4 교시 12.00~12.45 |
받아쓰기와 어휘력 키우기 |
쓰기 (10-13) 버스와 기차에 대해 조사하기와 공통점과 차이점 . |
받아쓰기와 글짓기. |
첫째 마당에 나오는 문장 받아쓰기. |
과제 |
여름방학에 재미있었던 이야기 써오기. |
읽기에 나오는 서술형 문제 풀기. |
우리민요에 대한 자료 찾아보기 |
시나 조사한 내용 정리하기.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