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3학년 (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 10월 3일 | 10월10일 | 10월17일 | 10월 24일 | 10월 31일 | 
| 학습목표 | 새로 안 내용 정리하여 읽고 말하기 | 시를 읽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을 말하기와 인물의 성격 알아보기 |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 흐름 정리하기와 이어질 내용 상상하여 쓰기 | 일이 일어난 차례를 생각하며  읽고 쓰기 | 글을 읽고 문단의 중심내용찾아보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주의깊게 들어보기 | 
| 1 교시 9.30~10.10 | 읽기 (28-35) 새우젓에 대해서 읽고 자료 조사하여 내용 파악하기 | 말하기 듣기(40-41)글을 읽을 때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을 살리기 은행잎 편지와 전래동요 읽고 시의 표현법 배우기 | 말하기 (26-29) 시를 들려주고 장면 떠오르기  와 시 한편 써보기 | 읽기(52-53) 개구리 바위를 읽고 이야기 흐름 정리하기와 단어풀이하기 | 읽기(72-73) 이를 닦읍시다 를 읽고 문단의 중심 내용 찾아보기 | 
| 2 교시 10.15~11.5 | 과학책을 읽고 편지형식의 글 정리하기와 내용을 정리하여 쓰고 말하기 | 읽기(52-53) 망주석 재판을 읽고 인물의 성격에 어울리는 목소리로 실감나게 말하기 | 쓰기(28) 선녀와 나무꾼에 대해서 그림을 보고 이야기 흐름 상상하기 | 말하기듣기 좋아하는 이야기 떠올리기와 시쓰기 | 말하기(46) 심청이는효녀인가 들려주고 의견이야기하기 | 
| 3 교시 11.10~11.55 | 한지 공장을 다녀와서를 읽고 새로 안 내용 정리하기와 글쓰기 | 쓰기(24) 토기와 거북의 이야기가 그림과 다른 점 찾아 쓰기 | 소나기를 이긴 강아지풀에 대해 내용파악하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보기(공개수업) | 읽기 되돌아보기(56-59) 아기햇살이 피운 꽃에 대해서 | 쓰기(42-45) 편지 쓰는 법 배우기  친척이나 찬구에게  편지쓰기 | 
| 4 교시 12.00~12.45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위의 사항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3학년 10월17일 공개수업안
							3학년 10월17일 공개수업안
							 9월 계획안
							9월 계획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