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교 육 계 획 안
2008 년 3 학년(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7일 |
14일 |
21일 |
28일 |
학습목표 |
문단 중심을 생각하며 주장하는 글 배우기 |
인물의 행동에 대한 글쓴이의 생각알아보기 |
어린이신문을읽고 글쓴이의중심생각쓰기와 주제발표 |
의견과근거제시하는 법을 정리하기 |
1 교시 9.30~10.10 |
우리만화가좋아를 읽고문단나누기와 내용 간추리기(읽기76) |
읽기(84)짧아진 바지를 읽고 효도에대해생각해보고글쓴이의중심생각정리 |
읽기(90)어린이 신문 주제와 나의 의견 발표하기 |
읽기(92)내가재판장이라면의 의견과 나의 생각비교하기 |
2 교시 10.20~11.05 |
쓰기(42-45) 편지글의 잘못된 곳을 고쳐 쓰기와바르게 글쓰기 |
쓰기(47) 그림을 보고어떻게 편지 내용전달하는지 써보기 |
쓰기(50)내가 부모님께 바라는 글쓰기와 받아쓰기 |
자기의 의견을 표현하는 글 쓰기와 교과서의 내용파악하기. |
3 교시 11.10~11.55 |
말하기 듣기(48) 즉석식품의 좋은 점과 나쁜점 찾아쓰기 |
말하기 듣기(52) 지혜와 강아지들이야기 들려주고 이야기하기 |
말하기듣기(54) 민수의부탁에 대한 의견을 정리하기 |
컴퓨터로 수업하기 |
4 교시 12.00~12.45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과제 |
문제풀이와 단어정리하기 |
셋째 마당 단어와 문장쓰기 |
짧은 글짓기와 문장쓰기 |
문장풀이와 교과서 읽기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