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교 육 계 획 안
2009년 3학년 (담임 조윤영 ) 비엔나 한글학교
|
10월 3일 |
10월10일 |
10월17일 |
10월 24일 |
10월 31일 |
학습목표 |
새로 안 내용 정리하여 읽고 말하기 |
시를 읽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을 말하기와 인물의 성격 알아보기 |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 흐름 정리하기와 이어질 내용 상상하여 쓰기 |
일이 일어난 차례를 생각하며 읽고 쓰기 |
글을 읽고 문단의 중심내용찾아보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주의깊게 들어보기 |
1 교시 9.30~10.10 |
읽기 (28-35) 새우젓에 대해서 읽고 자료 조사하여 내용 파악하기 |
말하기 듣기(40-41)글을 읽을 때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을 살리기 은행잎 편지와 전래동요 읽고 시의 표현법 배우기 |
말하기 (26-29) 시를 들려주고 장면 떠오르기 와 시 한편 써보기 |
읽기(52-53) 개구리 바위를 읽고 이야기 흐름 정리하기와 단어풀이하기 |
읽기(72-73) 이를 닦읍시다 를 읽고 문단의 중심 내용 찾아보기 |
2 교시 10.15~11.5 |
과학책을 읽고 편지형식의 글 정리하기와 내용을 정리하여 쓰고 말하기 |
읽기(52-53) 망주석 재판을 읽고 인물의 성격에 어울리는 목소리로 실감나게 말하기 |
쓰기(28) 선녀와 나무꾼에 대해서 그림을 보고 이야기 흐름 상상하기 |
말하기듣기 좋아하는 이야기 떠올리기와 시쓰기 |
말하기(46) 심청이는효녀인가 들려주고 의견이야기하기 |
3 교시 11.10~11.55 |
한지 공장을 다녀와서를 읽고 새로 안 내용 정리하기와 글쓰기 |
쓰기(24) 토기와 거북의 이야기가 그림과 다른 점 찾아 쓰기 |
소나기를 이긴 강아지풀에 대해 내용파악하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보기(공개수업) |
읽기 되돌아보기(56-59) 아기햇살이 피운 꽃에 대해서 |
쓰기(42-45) 편지 쓰는 법 배우기 친척이나 찬구에게 편지쓰기 |
4 교시 12.00~12.45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학예회 연습 |
위의 사항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