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실 우리교실

학급별 내용을 설명합니다.

2013.04.12 01:47

4월 교육계획안

조회 수 3739 추천 수 0 댓글 2

2013 3학년                                      4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제목

교육항목

학습목표

학습내용

교재

쪽수

가정준비 사항

2013

46

듣기.말하기.쓰기

안내하는 방법

전화통화

듣는이가 알기 쉽게 안내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대한이와 예원이의 대화를 듣고 안내하는 차례대로 집을 찾아 간다.

..

32-35

집에서 한글학교까지 가는 방법을 설명해 본다.

듣기.말하기.쓰기

길 찾기

듣는이가 알기 쉽게 안내할 수 있다.

안내자와 여행자가 되어 출발점부터 목적지까지 지도를 보고 표시한다.

..

36-37

179쪽 지도

179쪽 지도 익히기

읽기

설명문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이가 없는 동물들을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내용 나누기.

읽기

30-35

이가 없는 동물들 읽기

읽기

설명문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세계인의 태권도를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쓰기.

읽기

36-38

세계인의 태권도 읽기

한자

 

 

(열 십) (날 일) (해 년)

해법한자

34-37

반복학습하기

 

 

날짜

제목

교육항목

학습목표

학습내용

교재

페이지

가정준비 사항

2013

413

           

듣기.말하기.쓰기

안내하는 글

안내하고 싶은 것을 골라 내용을 쓸 수 있다.

학교 운동회를 언제, 누가, 어디에서, 무엇을, 찾아오는 길을 정리하여 써 보기

..

38-40

초대카드 만들기

듣기.말하기.쓰기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글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글을 알아본다.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글을 살펴보기. 편지글, 이메일, 메시지, 카드

,,

44-46

46쪽 편지읽기

 

읽기

 

설명문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받아쓰기

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

중심내용 세부내용 구별하여 쓰기

 

읽기

 

41-46

 

41-43 1번 읽기

읽기

문단나누기

의견과 까닭

복습하기

의견과 까닭 글 알기

중심내용, 세부내용 찾아 쓰기

대화를 읽고, 의견과 까닭 찾기

읽기

47

48

 

한자

 

 

복습하기

해법한자

38-42

반복학습하기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날짜

제목

항목

학습목표

학습내용

교재

쪽수

가정준비 사항

2013

420

           

..

역할 놀이

쪽지쓰기

마음을 전하는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말을 넣어 역할 놀이를 하기. 쪽지 쓰기.

..

47-49

47쪽 역할극 하기.

..

고마운 마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알맞은 말을 사용하여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문장을 완성하기.

..

50-55

52쪽 은솔이의 일기 읽기

읽기

의견과 까닭

의견이 드러나는 글의 특성을 알아본다.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과 까닭을 생각하기

읽기

49-51

 

읽기

이야기

글에서 의견과 까닭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공주를 구한 삼형제를 읽고 의견과 까닭 찾기

읽기

52-57

52-54쪽 읽기

한자

月 火 水

 

(달 월) (불 화) (물 수)

해법한자

48-51

반복학습하기

 

날짜

제목

항목

학습목표

학습내용

교재

쪽수

가정준비사항

2013

427

           

..

고마운 마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누구에게 쓸까? 고마운 마음을 어떤 말로 표현할까? 그때의 기분을 정리하여 글로 쓰기

..

56-58

 

61-62

고마운 마음이 들었던 경험

..

전화 대화

전화로 나누는 대화의 특징을 안다.

만나서 대화 할 때와 전화 할 때의 차이점을 비교하기

미나와 수진이의 대화를 듣고 전화 할 때의 주의할 점을 생각한다.

..

63

 

64-65

전화로 대화하기

읽기

극본

역할극을 통해 의견과 까닭을 구별할 수 있다.

내가 재판장이라면? 을 읽고 의견과 까닭 구별하여 쓰기

읽기

58-61

교과서 읽기

읽기

극본

역할극을 통해 의견과 까닭을 구별할 수 있다.

호랑이와 나그네 역할 하기.

인물의 의견과 까닭 정리하기.

읽기

62-68

69

교과서 읽기

한자

木 金 土

 

(나무 목) (쇠 금) (흙 토)

해법한자

52-55

반복학습하기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