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실 우리교실

학급별 내용을 설명합니다.

2013.05.03 21:28

5월 교육계획안

조회 수 4105 추천 수 0 댓글 2

2013 3학년                                           5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제목

교육항목

학습목표

학습내용

교재

쪽수

가정준비 사항

2013

54

듣기.말하기.쓰기

전화 걸기

전화를 걸고 받는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전화로 역할놀이하기

전화로 대화할 때 지켜야 할 예절

..

68-71

전화로 역할놀이하기.

듣기.말하기.쓰기

전화 걸기

전화를 걸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알 수 있다.

예절에 맞게 전화로 대화하는 방법을 알기.

예절 지키며 전화하기

..

72-73

74-75

79

바른 전화 예절알기

 

읽기

 

광고

일기

 

의견과 까닭을 구별할 수 있다.

받아쓰기

느린 것 같지만 빠른 자전거

일기 글 고치기

 

읽기

 

69

70

 

읽기

독서 감상문

책 내용과 생각이나 느낌을 구별할 수 있다.

우리의 친구 곤충이야기- 독서감상문의 특성 알기

읽기

74-77

곤충이야기 읽기

한자

木 金 土

 

(나무 목) (쇠 금) (흙 토)

해법한자

52-55

반복학습하기

 

날짜

제목

교육항목

학습목표

학습내용

교재

페이지

가정준비 사항

2013

511

           

듣기.말하기.쓰기

설명하는 글

일의 순서나 방법을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

일의 순서대로 방법을 정리하여 설명하는 방법 쓰기.

..

84-87

떡볶이 만드는 순서 알기

듣기.말하기.쓰기

설명하는 글

놀이를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

소풍 때 하고 싶은 놀이를 순서대로 설명하는 글 쓰기

,,

88-91

소풍 때 하는 놀이

공개수업

읽기

독서감상문

독서 감성문의 특성을 알아볼 수 있다.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

독서 감상문에 어떤 내용이 들어 있는지 정리하기

읽기

72-73

세종대왕 조사하기

읽기

독서감상문

쓴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기

어흥, 호랑이를 만나 볼래? 생각과 느낌을 어떻게 표현하였는지 찾기

읽기

78-81

읽기78-80쪽 읽기

한자

 

 

복습하기

해법한자

56-60

반복학습하기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날짜

제목

항목

학습목표

학습내용

교재

쪽수

가정준비 사항

2013

518

           

..

설명하는 글

일의 순서나 방법을 몇 부분으로 나누어 쓸 수 있다.

친구들이 하는 일의 순서나 방법을 설명하는 글로 쓰기

..

92-93

이빨 닦는 순서

방 청소하는 순서

..

설명하는 글

빨리 갈 수 있는 순서와 방법을 찾기

지도를 보고 학교에 빨리 갈 수 있는 순서와 방법을 쓸 수 있다.

..

95-96

97, 98

집에서 가장 빨리 학교 가는 방법은? 이야기하기

읽기

독서 감상문

독서감상문의 여러 가지 형식을 비교할 수 있다.

생각이나 느낌을 알며 편지 글과 독서일기, 독서카드를 비교할 수 있다.

읽기

82-86

82-84쪽 읽기

읽기

독서 감상문

독서감상문의 특성을 알 수 있다.

독서 감상문의 형식에 따른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기

책의 내용과 생각이나 느낌 구별하기

읽기

87

88

 

한자

父 母

 

(아비 부) (어미 모)

해법한자

66-67

반복학습하기

 

날짜

 

2013년도 비엔나 한글학교 소풍, 체육대회

장소: 도나우 공원 (비엔나 한글학교 옆) 안의 탑 밑 잔디밭

일시: 5 25 12시 집합 (우천시 한글학교로…)

준비물: 편안한 복장(청군: 청색티셔츠, 백군: 흰색티셔츠)

점심 도시락, 돗자리

2013

525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