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학년 5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3년 5월 4일 |
듣기.말하기.쓰기 |
전화 걸기 |
전화를 걸고 받는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
전화로 역할놀이하기 전화로 대화할 때 지켜야 할 예절 |
듣.말.쓰 |
68-71쪽 |
전화로 역할놀이하기. |
듣기.말하기.쓰기 |
전화 걸기 |
전화를 걸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알 수 있다. |
예절에 맞게 전화로 대화하는 방법을 알기. 예절 지키며 전화하기 |
듣.말.쓰 |
72-73쪽 74-75쪽 79쪽 |
바른 전화 예절알기 | |
읽기 |
광고 일기 |
의견과 까닭을 구별할 수 있다. |
받아쓰기 느린 것 같지만 빠른 자전거 일기 글 고치기 |
읽기 |
69쪽 70쪽 |
| |
읽기 |
독서 감상문 |
책 내용과 생각이나 느낌을 구별할 수 있다. |
우리의 친구 곤충이야기- 독서감상문의 특성 알기 |
읽기 |
74-77쪽 |
곤충이야기 읽기 | |
한자 |
木 金 土 |
|
木(나무 목) 金(쇠 금) 土(흙 토) |
해법한자 |
52-55쪽 |
반복학습하기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가정준비 사항 |
2013년 5월11일 |
듣기.말하기.쓰기 |
설명하는 글 |
일의 순서나 방법을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일의 순서대로 방법을 정리하여 설명하는 방법 쓰기. |
듣.말.쓰 |
84-87쪽 |
떡볶이 만드는 순서 알기 |
듣기.말하기.쓰기 |
설명하는 글 |
놀이를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소풍 때 하고 싶은 놀이를 순서대로 설명하는 글 쓰기 |
듣,말,쓰 |
88-91쪽 |
소풍 때 하는 놀이 | |
공개수업 읽기 |
독서감상문 |
독서 감성문의 특성을 알아볼 수 있다. |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 독서 감상문에 어떤 내용이 들어 있는지 정리하기 |
읽기 |
72-73 |
세종대왕 조사하기 | |
읽기 |
독서감상문 |
쓴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기 |
어흥, 호랑이를 만나 볼래? 생각과 느낌을 어떻게 표현하였는지 찾기 |
읽기 |
78-81쪽 |
읽기78-80쪽 읽기 | |
한자 |
|
|
복습하기 |
해법한자 |
56-60쪽 |
반복학습하기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3년 5월18일 |
듣.말.쓰 |
설명하는 글 |
일의 순서나 방법을 몇 부분으로 나누어 쓸 수 있다. |
친구들이 하는 일의 순서나 방법을 설명하는 글로 쓰기 |
듣.말.쓰 |
92-93쪽 |
이빨 닦는 순서 방 청소하는 순서 |
듣.말.쓰 |
설명하는 글 |
빨리 갈 수 있는 순서와 방법을 찾기 |
지도를 보고 학교에 빨리 갈 수 있는 순서와 방법을 쓸 수 있다. |
듣.말.쓰 |
95-96쪽 97쪽, 98쪽 |
집에서 가장 빨리 학교 가는 방법은? 이야기하기 | |
읽기 |
독서 감상문 |
독서감상문의 여러 가지 형식을 비교할 수 있다. |
생각이나 느낌을 알며 편지 글과 독서일기, 독서카드를 비교할 수 있다. |
읽기 |
82-86쪽 |
82-84쪽 읽기 | |
읽기 |
독서 감상문 |
독서감상문의 특성을 알 수 있다. |
독서 감상문의 형식에 따른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기 책의 내용과 생각이나 느낌 구별하기 |
읽기 |
87쪽 88쪽 |
| |
한자 |
父 母 |
|
父 (아비 부) 母 (어미 모) |
해법한자 |
66-67쪽 |
반복학습하기 |
날짜 |
2013년도 비엔나 한글학교 소풍, 체육대회 장소: 도나우 공원 (비엔나 한글학교 옆) 안의 탑 밑 잔디밭 일시: 5월 25일 12시 집합 (우천시 한글학교로…) 준비물: 편안한 복장(청군: 청색티셔츠, 백군: 흰색티셔츠) 점심 도시락, 돗자리 |
2013년 5월25일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