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학년 12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 |
2014년 12월 6일 |
34회 학예회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12월13일 |
5단원 낱말의 짜임 |
낱말 |
낱말의 짜임을 파악할 수 있다. |
쪼갤 수 없는 낱말과 쪼갤 수 있는 낱말로 나누기 |
국어 활동 3-2 가 |
108-113쪽 |
|
낱말 |
낱말을 짜임을 알 수 있다. |
쪼갤 수 있는 낱말 만들기 |
국어 활동 3-2 가 |
122-125쪽 |
| ||
설명서 |
일의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
『내 손으로 그리는 명화』그림 그리는 순서를 생각하며 그리기 |
국어 활동 3-2 가 |
114-121쪽 |
1번 읽기 | ||
설명서 |
일의 순서를 파악할 수 있다. |
『떡볶이 요리 방법』 일의 순서 정리하기 |
국어 3-2 가 |
142-147쪽 |
내가 좋아하는 요리, 게임 방법을 글쓰기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12월20일 |
6단원 글에 담긴 마음 |
일기 이야기 |
글을 읽고 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 |
『이황』 인물의 말과 행동을 통해 인물의 마음 알기 |
국어 3-2 나 |
176-181쪽 |
1번 읽기 |
편지 |
편지형식의 독서감상문을 살펴볼 수 있다 |
『이황선생님께』편지형식의 독서감상문을 통해 지우의 마음 알기 |
국어 3-2 나 |
182-183쪽 |
1번 읽기 | ||
극본 |
인물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는 표현을 통해 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다. |
『별주부전』 역할극을 통해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국어 3-2 나 |
189-207쪽 |
1번 읽기 | ||
극본 |
『별주부전』 역할극을 통해 인물의 마음 알기 |
국어활동 3-2 나 |
160-163쪽 |
|
*겨울 크리스마스 방학은 12월 21일- 2015년 1월9일까지 입니다.
*2015년 1월 10일에 만나요.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