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학년 1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5년 1월10일 |
6단원 글에 담긴 마음 |
인물의 마음 |
글쓴이의 마음을 짐작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
『민우의 일기』 |
국어 3-2 나 |
175쪽 |
|
인물의 마음 |
인물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말과 행동을 찾을 수 있다. |
『뿌듯함』 |
국어 3-2 나 |
184-187쪽 207쪽 (국어활동후) |
한번 읽고 생각하기 | ||
인물 |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인물의 마음 알기 |
『나비박사 석주명』 |
국어활동 3-2 나 |
164-173쪽 |
1번 읽기 | ||
문장 만들기 |
여러 가지 낱말을 사용하여 문장 만들기 |
문장 만들기 |
국어활동 3-2 나 |
174-177쪽 |
| ||
한자 |
|
|
8급 한자 |
해법한자 |
|
반복학습하기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가정준비 사항 |
2015년 1월17일 |
7단원 감동을 느껴 보아요 |
시 |
시를 읽고 감동적인 부분을 찾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를 읽고 글쓴이의 기분이나 마음 찾기. |
국어 3-2 나 |
210-213쪽 |
시 낭독하기 |
시 |
시를 읽고 글쓴이의 기분과 마음을 알 수 있다. |
『형과 목욕탕 다녀오기』 『동주의 개』 감동적인 부분 찾기 |
국어 3-2 나 |
214-215쪽 216-219쪽 |
시 낭독하기 | ||
이야기 |
글을 읽고 주인공의 마음을 알 수 있다. |
『바위나리와 아기별』을 읽고 의견과 까닭 구별하기 |
국어활동 3-2 나 |
184-205쪽 |
1번 읽기 *받아쓰기 공부하기 | ||
시 |
경험을 떠 올리며 시 바꾸기를 할 수 있다. |
『민들레 꽃의 하루 』시 바꿔쓰기 |
국어활동 3-2 나 |
208-209쪽 |
| ||
한자 |
|
|
8급 한자 |
해법한자 |
|
반복학습하기 |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5년 1월24일 |
7단원 감동을 느껴 보아요 |
이야기 |
이야기를 읽고 감동적인 부분을 찾을 수 있다. |
『병태와 콩 이야기』 |
국어 3-2 나 |
220-228쪽 |
1번 읽기 |
이야기 |
인물의 말과 행동을 살펴볼 수 있다. |
『아낌없이 주는 나무』 |
국어 3-2 나 |
229-237쪽 |
1번 읽기 | ||
동영상 (다큐) |
이야기의 감동을 떠올리며 감상문을 쓸 수 있다. |
『황제펭귄』을 보고 감동을 나타내는 부분을 글로 표현하기 |
국어 3-2 나 |
238-242쪽 |
| ||
동영상 (영화) |
영화에서 감동적인 부분을 찾고 느낀 점을 말할 수 있다. |
『강아지 똥』감동적인 부분과 그렇게 생각하는 까닭적기 이어주는 말 |
국어활동 3-2 나 |
180-183쪽 206-207쪽 |
1번 읽기 | ||
한자 |
|
|
8급 한자 |
해법한자 |
|
반복학습하기 |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 |
2015년 1월 31일 |
봄방학 2월 7일에는 2학기 학력평가가 있습니다. |
*겨울 크리스마스 방학은 12월 21일- 2015년 1월9일까지 입니다.
*2015년 1월 10일에 만나요.
*1월 31일은 봄방학입니다.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