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학년 9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9월 6일 |
|
|
|
개학식 추석에 대하여. 절하기. 독도동영상 송편나누기 |
|
|
|
1단원 재미가 솔솔 |
시 |
시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볼 수 있다. |
『꼬물락꼬물락』 『발가락』 |
국어 2-1 가 |
6-11쪽 |
시 한번 읽고 생각하기 | |
시 |
시에 담긴 마음을 상상하며 시를 읽어 볼 수 있다. |
『좀좀좀좀』 『제발제발제에~발 』 |
국어활동 2-1 가 |
8-9쪽 |
| ||
전래동화 |
전래동화를 읽고 사건전개를 알 수 있다. |
『좁쌀 한 톨로 장가든 총각 』 동화를 읽고 배경과 사건을 살펴 읽기 |
국어활동 2-1 가 |
12-27쪽 |
<과제물> 막내에게도 선택할 자유가 있어야 한다 7장 | ||
한자 |
|
|
|
해법한자 |
|
반복학습하기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9월13일 |
1단원 재미가 솔솔 |
시 |
시를 읽고 재미있는 생각이나 표현을 찾을 수 있다. |
『수박씨 』 『돌매미』 『팝콘』 |
국어 3-2 가 |
12-17쪽 |
시 읽어오기 |
전래동화 |
이야기를 듣고 재미있는 장면이나 표현을 찾을 수 있다. |
『방귀쟁이 며느리』 재미있는 표현을 찾고 까닭을 적기 |
국어 3-2 가 |
22-25쪽 |
| ||
시 |
재미있는 생각이나 표현을 떠올려 시를 쓸 수 있다. |
『비눗방울』 재미있는 표현을 넣어 시 쓰기 |
국어 3-2 가 |
18-21쪽 |
| ||
시 |
시화집을 만들 수 있다. |
시화집 만들기 『방귀 』 |
국어활동 3-2 가 |
10-11쪽 28-31쪽 |
시화집 만들어 꾸미기 | ||
한자 |
|
|
|
해법한자 |
|
반복학습하기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 사항 |
2014년 9월20일 |
1단원 재미가 솔솔 |
이야기 |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는 장면이나 표현을 찾을 수 있다. |
『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을 읽고 재미있는 장면이나 표현을 찾기. |
국어 3-2 가 |
26-35쪽 |
책 읽어오기 |
2단원 띄어쓰기를 잘해요 |
부탁하는 글 |
부탁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
부탁하는 글을 쓰는 경우는 언제. 부탁하는 내용과 까닭 적기 |
국어 3-2 가 |
37-41쪽 |
부탁하는 글을 쓰는 방법과 주의할 점을 생각하기 | |
부탁하는 글 |
부탁하는 글을 쓸 때 무엇에 주의하여야 할 지 알 수 있다. |
읽는 이를 생각하며 예의 바르게 적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적기. |
국어활동 3-2 가 |
34-37쪽 |
| ||
|
|
|
학예회 연습 |
|
|
| |
한자 |
|
|
|
해법한자 |
|
반복학습하기 |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 |
2014년 9월27일 |
단원2 띄어쓰기를 잘해요 |
부탁하는 글 |
알맞은 까닭을 들어 부탁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동건이의 부탁하는 글』을 읽고 부탁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 |
국어 3-2 가 |
42-43쪽 |
부탁하는 글을 쓰고 한번 정리해 오기 |
부탁하는 글 |
읽는 이의 입장을 생각하여 부탁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처음 가운데 끝 부분으로 나누어 글을 쓰는 연습을 한다. |
국어 3-2 가 |
44-47쪽 |
| ||
이야기 |
띄어쓰기를 바르게 해야 하는 까닭을 알고 읽을 수 있다. |
『왜 띄어 써야 돼?』 |
국어활동 3-2 가 |
38-55쪽 |
한 번 읽어오기 | ||
|
|
|
학예회 연습 |
|
|
| |
한자 |
|
|
|
해법한자 |
|
반복학습하기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