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학년 6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과제물 |
2014년 6월 7일 |
국어 |
경험하는 글 |
겪은 일을 떠 올리며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을 안다 |
『내 동생 싸게 팔아요』 |
국어 |
201-209쪽 |
준비물: 내가 닮고 싶은 인물 책 가져오기 (위인전) 과제 1. 3분 말하기 대회 원고 써 오기. 정리한 후 연습하기 2.구몬 7장 <거짓말> |
|
|
|
교내 백일장 |
|
| ||
|
|
|
주제: 나의 하루 가족 여행 고마운 분께 드리는 편지 |
|
| ||
|
|
|
한국사 강연 주제: 독립운동가와 독도 지키기 |
|
| ||
|
|
|
|
|
|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과제물 |
2014년 6월 14일 |
국어활동 |
경험하는 글 |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 지어 글을 읽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
『갯벌에 뭐가 사나 볼래요』 |
국어활동 |
184-197쪽 |
숙제 1. 닮고 싶은 인물 꾸며오기 다음주에 발표합니다. 2. 3분 말하기 대회 준비하는 친구들 외어오기 3. 구몬 6장 <눈사람소녀> |
국어활동 |
『갯벌에 뭐가 사나 볼래요』 |
국어활동 |
| ||||
|
|
|
학력평가시험 |
|
| ||
국어 활동 |
인물 소개하기 |
닮고 싶은 인물에 대해 소개할 내용을 정리 할 수 있다. |
닮고 싶은 인물 정하고 소개할 내용 정리하고 꾸미기 |
국어활동 나 |
164-167쪽 | ||
한자 |
|
|
|
해법한자 |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가정준비사항-과제물 |
2014년 6월21일 |
국어 |
책 소개 |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할 수 있다. |
『백구 』 인물을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기. |
국어 |
172-174쪽 |
숙제 1. 구몬: 10장 <동물이야기> |
국어활동 |
책 정리하기 |
내가 관심 있어하는 책을 정리하여 꾸밀 수 있다. |
나의 관심이 있는 분야의 책을 찾아 정리하기 |
국어활동 |
178-183쪽 | ||
국어활동 |
책 정리하기 |
|
【피라미드 책 꾸미기】 |
국어활동 |
178-183쪽 | ||
|
|
|
3분 말하기 대회, 백일장 시상 종업식 |
|
| ||
한자 |
|
|
|
해법한자 |
|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사항-과제물 |
2014년 6월28일 |
국어 |
아는 내용 겪은 일 |
아는 내용과 겪은 일을 생각하며 읽으면 좋은 점을 알 수 있다. |
『콩이 된장으로 변했어요 』 |
국어 |
184-189쪽 |
숙제 1. 구몬: 20장 <개구리 선생님의 비밀 > <풀이말의 모양> 2. 일기2편, 독후감2편 3. 한자 8급 50자 공부하기 |
국어 |
소개하는 글 |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말을 정리할 수 있다. |
『사이 좋은 친구』 내가 아끼는 물건을 소개하여 본다. |
국어 |
176-181쪽 | ||
국어 |
설명하는 글 |
우리나라의 음식을 알아 볼 수 있다. |
『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 』 |
국어 |
190-194쪽 | ||
국어활동 |
설명하는 글 |
우리나라의 음식을 알아 볼 수 있다. |
『먹을 수 있는 꽃 요리』 내가 아끼는 물건을 소개하여 본다. |
국어 |
264-269쪽 | ||
한자 |
|
|
|
해법한자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