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수업 교육계획안
2014 -3학년(담임:
학습단원 |
5. 내용을 간추려요 |
일 시 |
2014년5월10일 | |||||||||||||||||||||||
학습목표 |
-일의 원인과 결과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다.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리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원인과 결과가 잘 드러나게 이어주는 말을 사용할 수 있다. | |||||||||||||||||||||||||
시 간 |
교육활동계획 |
준비물 | ||||||||||||||||||||||||
3 교 시 (11: 10 ~ 11: 55) |
도 입 |
국어3-1 가: 110~111쪽 <재훈이의 일기> 글의 종류: 일기 - 재훈이의 일기를 잘 듣고 오늘 무슨 일이 있었는지 생각하기. 1. 재훈이는 집에 가면서 무엇을 먹었나요?(아이스크림) 2. 비 오는 날 놀이터에서 무엇을 하였나요? (시소타기) 3. 재훈이는 왜 병원에 갔나요? (춥고 배가 아파서)
국어3-1 가: 112-115쪽 <이상한 샘물 > 글의 종류: 이야기 중심 생각: 욕심을 부리지 말자
-어떤 일이 일어난 까닭을 원인, 그로 인하여 일어난 일 을 결과라 합니다. -'그래서', '때문에', '왜냐하면'으로 문장을 연결하면 원인과 결과가 잘 드러나게 간추려 말할 수 있다. |
듣기자료 듣기 자료
예문 더 활용하기 | |||||||||||||||||||||||
전 개 | ||||||||||||||||||||||||||
정 리 | ||||||||||||||||||||||||||
마 무 리 | ||||||||||||||||||||||||||
*위의 교육계획안은 어린이의 흥미, 학교상황, 발달단계 등을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