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교육계획안 담임: 심민아
날짜 |
제목 |
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과제물 |
2014년 5월 3일 |
국어 |
높임말 |
높임말을 사용하는 경우를 알아볼 수 있다. |
높이는 사람은 누구인지, 사용한 높임말은 무엇인지 정리한다. |
국어 |
86-91쪽 |
어린이 날로 과제물이 없습니다. |
국어 |
높임말 |
높임말을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 |
높임말을 사용하여 대화할 수 있으며 글로 쓸 수 있다. |
국어 |
92-95쪽 | ||
국어활동 |
높임말 |
글을 읽고 높임말을 사용해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 |
『반말 왕자님』 내용을 읽고 인물의 마음변화를 안다. 나의 나쁜 말버릇을 말하고 고치기. |
국어활동 |
84-97쪽 | ||
|
|
|
애국조회 및 방과후특별수업 발표회 |
|
| ||
* 책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3월 1일 삼일절을 맞아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에 대한 특별수업을 실시합니다.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쪽수 |
가정준비-과제물 |
2014년 5월 10일 |
국어활동 |
원인과 결과 |
일이 일어난 원인과 결과를 알 수 있다. |
이야기에 나타난 원인과 결과를 정리하기 <토끼와 거북. 아무도 모를 거야. 반말왕자님> |
국어활동 |
104-107쪽 |
숙제 1. 구몬 5장 <거미그물 > 2. 받아쓰기 공부하기 3. 한자 2장 |
국어활동 |
원인과 결과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며 쓸 수 있다.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 삼각 기둥책 만들기 |
국어활동 |
104-107쪽 | ||
국어 |
원인과 결과 |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리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
【공개수업】 『재훈이의 일기』 『이상한 샘물』 |
국어 |
110-111쪽 112-115쪽 | ||
국어 |
마음을 전하는 글 |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인물의 마음 생각하기 마음이 잘 드러나게 글쓰기 |
국어 |
96-102쪽 | ||
한자 |
|
|
出入 |
해법한자 |
|
날짜 |
제목 |
교육항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가정준비-과제물 |
2014년 5월17일 |
국어 |
원인과 결과 |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릴 수 있다. |
『꼴찌라도 괜찮아 』 인물의 마음 생각하기-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 간추리기 |
국어 |
116-125쪽 |
숙제 1. 구몬: 이야기10장 <토끼이야기 > 2. 한자3장 出入活動 |
국어 |
원인과 결과 |
간추린 내용 발표하기 |
『 꼴찌라도 괜찮아 』 받아쓰기 |
국어 |
116-125쪽 | ||
국어활동 |
원인과 결과 |
인물의 마음을 알아 볼 수 있다. |
『플랜더스의 개 』 |
국어활동 |
108-117쪽 | ||
국어활동 |
원인과 결과 |
말과 행동에서 본받을 점을 생각한다 |
『플랜더스의 개 』 |
국어활동 |
118-119쪽 | ||
한자 |
|
|
活動 |
해법한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