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도 제 컴퓨터 작업환경이 해결되지 못하고 있어서 엑셀 파일을 올려 드리지 못하는 점을 어떻게 사과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이 창에서 직접 내용을 올리는 것 말고 다른 방법이 없어서 옹색한 방법으로나마 수업 내용을 전달해 드립니다. 부디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듣기/말하기:
보도문과 기사문
-학습목표: 기사와 보도에서의 특징적인 표현법 학습/의도가 드러나는 기사와, 사실을 전달하는 보도
-학습 내용: 기사문에서 나타나는 의도를 파악하고 이러한 기사문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학습하기
일기예보나 일어난 사실에 대해서만 내용을 전달하는 보도문과의 차이를 학습
-교재: 한국어 7 (교육과학 기술부) 88-95쪽, 6학년 국어 교과서
읽기/쓰기:
한글학교 백일장
새로운 표현법: -'음'이 붙어 명사나 부사 만들기
새로운 단어: 쌀쌀하다, 선선하다, 화창하다, 건조하다, 습하다 등의 일기 관련 단어
한자: 氣溫
다시 한 번 죄송한 말씀과 양해를 거듭 부탁드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