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수업을 시작으로 이미 2월을 시작했는데, 이제사 교안을 올려 참 송구합니다.
학기말 시험을 마치고 나면,
아직 최종 결정 전이긴 합니다만, 올 3월을 시작으로 중등반이 1,2반 통합되어 1개 반으로 2년 과정으로 운영될 계획이 있어 현재 우리 반 친구들과 6학년 친구들이 같은 교실에 앉게 될 수도 있답니다.
이런 이유로 21일 2-3교시에는 대상 학생과 시범 수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많이 관심 가져 주시길 부탁 드리고, 어떤 의견이든 제시해 주시면, 우리 친구들이 훌륭하게 성장하고 한글학교 최고과정까지 자랑스럽게 마쳐나가는데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년 간 참 행복한 선생님으로 우리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었던 시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중등 1학년 2015년 2월 교안 | |||||
날짜 | 제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07.02.2015 | 듣기/말하기 | 토론의 다양한 형태:포럼, 패널토의, 원탁토의 | 다양한 형태의 토론에서 각각의 차이점 이해하고, 토론하는 방법 학습 하기 | 중학교 국어 2, 한국어 7 | 176-177, 164-166 |
인터넷의 정보 활용 범위 | 인터넷에서 찾아오는 정보의 활용 범위 및 인터넷 정보의 유용한 점에 대해 글쓰기 | ||||
새로운 표현 | 접속하다, 채팅, 검색하다, 자신있다, 항공편 | 토론에 사용되는 특별한 어휘 학습, 토론을 할 때의 예절, 인터넷 용어의 학습 | |||
날짜 | 제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14.02.2015 | 작문, 문제풀이 | 2학기말 시험 | |||
학기말 시험 문제 풀이 | |||||
날짜 | 제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21.02.2015 | 듣기/말하기 | (중등반 통합반 운영을 위한 시범 수업): 우리 교실의 새 친구. 옛친구 소개 / 자신의 경험 말하기: "내가 도와 준 친구" | |||
읽기/쓰기 | 새단어를 이용한 글쓰기 | 새로 학습한 단어를 이용해서 짧고 긴문장 만들기 | |||
새로운 표현 | 이야 말로, 을 통해서, | 자신의 경험에서 좋은/나쁜 기억들을 통해 배운 사실 | |||
날짜 | 제목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교재 | 페이지 |
28.02.2015 | 듣기/말하기 | 한국에서 꼭 가보고 싶은 곳, 꼭 먹어보고 싶은 것 | 한국에 대한 정보 수집과 이 중 가장 해 보고 싶은 일 발표하기 | ||
2015년 2학기 종업식 | 종업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