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교 육 계 획 안
2011년 2학년(담임: 조기영 ) 비엔나 한글학교
2일
9일
16일
23일
단원
2. 알고싶어요
3.이런생각이들어요
부
활
절
방
학
학습목표
설명하는 말을 들을 때, 주의할 점과 추측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나의 생각을 잘 설명할 수 있다.
1 교시
9.30~10.10
애국조회
동요배우기
듣기 말하기
22쪽-27쪽
놀이를 통해 “설명하는 사람의 말을 잘 듣는다.”
듣기 말하기
32쪽-35쪽 “금도끼 은도끼”에 대해 내 생각을 잘 설명할 수 있다.
2 교시
10.20~11.05
듣기 말하기
17-21쪽 “낱말 알아맞히기 대회”/“추측하는 방법”
읽기
30쪽-31쪽 “개미 이야기”를 통해 어휘를 공부합니다.
읽기
40쪽-43쪽 “어부와 멸치” 인물을 마음을 실감나게 표현 합니다.
3 교시
11.10~11.55
읽기
24-25쪽 “동물들은 어떻게 잘까요?
무엇을 설명하는지 이해합니다.
쓰기
24쪽-26쪽 부모님께 나의 친구를 소개하는 글을 씁니다.
쓰기
30쪽-31쪽 읽는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며 부탁하는 글을 써 봅니다.
4 교시
12.00~12.45
쓰기
17-19쪽
소개하는 글 쓰기 무엇을 소개하면 좋을지 찾기
우리 나라를 외국 친구에게 소개하는 글을 적어봅니다.
특별수업
“독도”
과제
복사물 / 우리 나라 대표하는 것들 것 찾아오기.
복사물 / 독도에 대해 예습해오기.
복사물
즐거운 방학을 보내세요!! ^^
* 위의 월간 학습 지도안은 학교의 상황과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